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Sep 13. 2023

그림은 숨겨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식당을 지키는 기사

  양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왔습니다. 기사 갑옷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서양 갑옷이라 더 특이하게 느껴졌습니다.

  우선 가슴 문양부터 시작했습니다.

  이상하게 생긴 투구와 어깨 장식을 이어 나갑니다.

  손에서 살짝 삐끗했습니다. 좌우 대칭이 너무 안 맞네요. 그리고 몸과 팔의 크기도 모두 제각각입니다. 저런 갑옷을 입었다가는 움직이지도 못할 거 같습니다. 그러면 어떤가요? 그림 속의 모델인데.

  꾸역꾸역 다리까지 그려 나갔습니다.

  뒷 배경과 창까지 그려봅니다. 그림을 완성했으니 그림을 그린 날짜를 적어봅니다.

  원래 사진은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우리는 주변 사물을 보면서 다 보았다고 의식을 합니다. 이번 사진에서도 저는 다 보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림을 그리면서 알았습니다. 갑옷 뒤에 창이 있었구나. 처음 저 갑옷 기사를 보았을 때도 사진을 보았을 때도 창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뒤에 가려져 있긴 했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였으면 보였을 것입니다. 우리는 눈으로 보고 있지만 사실 제대로 못 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세히 보아야 할 사물이 있다면 꼭 그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림을 그린 후 보면 전과는 달라 보일 테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음에 성공하면 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