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Dec 28. 2017

#5. 물론 색깔이 있으면 더 좋다

선으로 된 그림을 

세 달쯤 그렸을까?


나도 모르게 어두운 부분에

까맣게 칠을 하고 있었다

그냥 선으로 그리기에는

밋밋한 느낌이었을까?


하지만 수채화로 그리기에는

들고 다닐 것이 너무 

많아 일단 색연필로 시작했다 


밑그림을 그리고 나서 

현실과는 조금 다른 

나만의 색깔로 칠해보면

특별한 느낌이 나는 그림을 얻게 된다


인사동에서 샀던 아내의 꽃가방

진한 빨간색과 꽃문양이 

마음에 들었다


선으로 스케치를 그리고 났지만

꽃가방의 빨간색을 

꼭 표현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색연필을 들어 

한참을 칠해보았다 

물론 진한 빨간색이 아닌

연분홍이 되어 

애초에 생각했던 느낌과는 

많이 달랐지만 

그저 선으로만 그렸을 때보다는

작품이 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가족들과 함께 갔던 가평 펜션

펜션 안쪽의 푸른 잔디가 

마음에 들어 펜을 들었다 


선으로만 된 스케치로는

내 느낌을 살리기 어려워

또 한 번 색연필을 꺼냈다 


하나하나 칠해가며 

현실과는 너무 다른 색감에 

좌절하게 되었지만

막상 다 그리고 나니 

선으로만 그림보다는 나아 보였다 


선으로만 완성된 그림도 좋지만

거기에 색칠을 가미해보는 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6. 안 그려진다고 포기하지는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