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un 21. 2018

울타리 이야기

지금 소중한 것을 하라

p 130


갖고 있던 안전망을

다 태워버릴 수록

더 유능해 지고

집중력이

무서울 만큼 강해졌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도

그 같은 경험을 해볼 것을 신중하게 권한

우리는 흔히 직장을 잃거나

빈털털이가 되면 끝장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건 어디까지 생각일 뿐이다


절대 끝장이 아니었다

나는 내 생각보다 훨씬 강했고

새롭게 도전할 목표만 살아 있으면

반드시  그 보답을 얻었다


어떤 일을 조금만 더 시간을 들이면 잘 할 자신 있는가?

그렇다면 그 일에 곧장 뛰어들어라

당신 스스로는 물론

당신을 둘러싼 모든 것이 당신을 도울 최선의 방법을 궁리할 것이다

인생이란 본디 그렇게 설계 되었다

패튼 오스 , 코미디 배우, 작가


삶에 있어서

직장이라는 울타리는

경제적인 위험을

방어해 주는

안전망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는

내 삶의 영역을

넓힐 수 없게 만드는

한계가 되기도 한다


과연 나는

안전망 안에서

안주하고 있는가?

아니면 안전망을 넘어

더 크게 확장할 것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그냥, 앉아 있으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