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Nov 05. 2018

과자의 유혹

간식 서랍에 일본 과자가 하나 보였다

다른 직원이 일본에 다녀왔다며

사온 과자였다

이미지가 심플한데 

무슨 맛일까 궁금해서 하나 가져와 보았다

포장지에 그려진 그림이 그려보고 싶어

먹기 전에 그림부터 그렸다

색칠까지 해보려다

종이 색과 파란색이 어울리지 않을 듯하여

그저 스케치에서 멈췄다


다시 과자를 뜯으려는 순간

내 뇌를 스치는 생각 하나


이 봉지 하나의 칼로리는 얼마쯤일까?

못해도 100칼로리는 되겠지?


찾아보니 30분 산책하면 

90칼로리 정도 소모된다고 한다

과자 하나 열량이 

30분 운동이라 


봉지를 뜯으려던 나의 손이 무색해지며

과자 봉지를 슬그머니 

나의 시선이 닿지 않는 

책상 뒤쪽 한 구석에 올려놓았다


'최소한 산책 30분 한 뒤에 먹자

그래야 과자를 먹을 자격이 생기는 거다'

이렇게 생각하며 

매거진의 이전글 #1 처음부터 잘 그리는 사람은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