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Dec 09. 2018

소소한 즐거움

아이들과 함께 놀이터에서 한참을 놀고 왔다. 모두들 땀으로 범벅이기에 아이들부터 씻고 내가 마지막으로 씻었다.


따뜻한 물을 맞고 있는 순간이 참 좋았다. 소금기와 먼지로 뒤덮인 답답한 거죽 한 꺼풀이 벗겨져 나가는 개운 함이랄까?

손바닥 위에 올려놓은 바디 샤워에서 퍼지는 은은한 향기까지 기분을 상쾌하게 해 주었다.

하지만 내게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순간은 따뜻한 물을 그저 멍하니 맞고 있는 때였다.

유일하게 씻는 순간만큼은 진정으로 나 홀로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누구의 간섭 없이 진정으로 혼자 있는 순간, 그 순간이 주는 자유로움이 좋았다.


집에서는 사실 눈치가 보인다.

혼자만 욕실을 전세 낼 수도 없고 씻지도 않고 물을 많이 흘려보내는 것이 나도 모르게 아내의 눈치가 보인다.

특별히 아내가 씻는 것에 대해서 언급하는 아니지만 혼자만 여유를 부리는 것 같아 얼른 씻고 나온다.


그래서 나는 아내의 눈치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자유로운 목욕탕에서 나만의 행복을 만끽한다.

아직은 아저씨가 덜 되었는지 목욕탕에서 "시원하다"라는 다른 아저씨들의 말을 반쯤만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우리 아들은 더더욱 이해를 못한다. 이 뜨거운 물을 왜 "시원하다"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아저씨들은 다들 거짓말쟁이라고 한다.


나는 목욕탕에서는 잠시 몸을 데우기만 하고 얼른 따뜻한 물 샤워를 하러 간다.

다리에 힘이 풀릴 때까지 멍하니 맞고 있었다.


그런데 문득 이렇게 흘려보내는 물이 자원을 낭비하는 것 같아 지구에 미안한 마음이 든다.

"지구야 미안하다. 자주 그러는 것은 아니니 한 번만 아저씨의 사치를 허용해주면 안 되겠니?"


다시 따뜻한 물에 집중하며 생각에 잠긴다.

'나는 사소한 즐거움을 놓치면서 무언가 거대하고 대단한 즐거움을 찾으려고 하는 건 아닌지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책은 얼마나 팔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