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an 09. 2016

아버지의 가계부



애들을 데리러 집에 들렀다가

아버지의 서재를 유심히 보았다


색이 바랜 노란 봉투 속에

들어있던 각종 서류들

그리고 스프링 노트들

어떤 내용일까 싶어 열어 보았더니

아버지의 가계부였다


지금도 아버지가 가계부를 쓰시는 걸 알고 있었지만 예전부터 이렇게 꼼꼼히 쓰셨었는지는 몰랐다


30년이 넘는 일상의 기록들이었다

내가 지금의 아이만한 나이였을 시절

그때 아버지 어머니가 살았던 생활을

조금은 알 수 있었다


차비 170원

싸인펜 100원

무 300원

과자 100원

짜장 800원

사소한 것 하나도

꼼꼼히 기록되어 있었다


나의 아들은

30년 뒤에 내 가계부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

궁금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나브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