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an 03. 2019

#3 다이어트가 필요한 필통

100 d100 d project

세 번째 날 오늘의 주제는 펜이다.


책상 앞에 앉아 어떤 펜을 그릴까 고민을 하다가 필통이 보였다.

정식 필통이 아닌 머그컵에 꽂혀 있는 여러 개의 펜들

사실 우리 집 필통에는 거의 20여 개 넘는 펜이 꽂혀 있지만 앞에 보이는 몇 개만 그려보았다.

그러고 보니 원래 머그컵이 필통의 용도는 아니었다.

처음에는 하나의 펜과 가위 그리고 연필 하나가 시작이었다.

하지만 연필도 볼펜도 하나둘씩 늘어나고 심지어 자까지 등장하며 이제 머그컵은 진짜 필통이 되었다. 이제는 너무 많은 펜을 꽂아서 강제 다이어트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아이들에게 그리고 아내에게 오늘은 펜을 하나씩 줄여보자고 해야겠다.

삶에서 줄여나가야 할 것들이 많지만 오늘은 펜 하나만이라도 줄여보자고 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2 더함과 덜함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