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an 06. 2019

#6 지폐가 홍콩을 말하다

100d100d Project

이른 새벽 눈이 떠졌다

오늘의 주제는 지폐였다

어떤 지폐를 그릴까 하다가 이거다 싶은 지폐를 찾았다

홍콩 시내 모습과 피크 전경 그리고 트램까지 모두 나와 있는 구권 20달러 지폐를 그려보았다

트램과 피크 전망대

생각만큼 잘 그려지지 않았다

괜히 이걸로 골랐나 싶은 생각이 막 들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 거 계속 해 보았다

보헤니아와 옆 수풀을 그리고

hsbc가 2003년 도안한 글자도 적어 넣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동그라미와 hsbc로고까지 그리고 나니 아침 먹을 시간이 되었다

잠시 휴식을 취하고 다시 펜을 잡았다

그렇게 한 시간 가량 더 그린 그림

왼쪽의 높이 솟은 IFC

오른쪽 두 개의 탑이 솟아있는 BOC

정작 HSBC는 안 그렸네

너무 시간을 많이 쏟아 다음 기회에 보완하기로 하고 오늘의 그림은 여기까지 그리고 마치다


매거진의 이전글 #5 흐린 치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