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Apr 24. 2019

#114  어디에서 쓰는 걸까?

그림 에세이

https://brunch.co.kr/@hermite236/748

지난번에도 감자 과자를 그렸는데 이번에도 감자 과자를 그리게 되었다.

감자 과자 봉지를 보다가 궁금증 하나가 해결되었다.


예전 ‘굿 다이노’라는 만화 영화를 아이들과 함께 보았다.

'굿 다이노'에는 공룡들이 나와서 옥수수를 수확하여 원뿔처럼 생긴 모양의 건물에 넣는 내용이 나온다.

나는 분명 그 원뿔 모양의 집이 어는 곳에서는 실제 수확하는 곳에서 사용되는 건물이라 생각했다.

분명 애니메이터들이 자신의 경험에서 영감을 얻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다 감자 과자 봉지에서 그 모양을 찾았다. 영국 전통 과자에서 옥수수 밭과 함께 원통 모양의 집이 보였다. 영국에서는 저렇게 생긴 곳에 곡식을 저장하는 것이었다.

푸른 들판과 옥수수 밭이 자연스럽게 표현되지 않아 아쉽다.

그나마 국기라도 열심히 표현했음에 만족하며 그림을 마치다.

매거진의 이전글 #113 선택과 제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