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수은 Feb 03. 2024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We become what we think about

당신의 삶이 겉보기에 잘 돌아가지 않은다면 내면에서 무언가가 잘못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 원인은 바로 생각이다. 우리의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We become what we think about

아주 심플한 듯 보이지만 썩 쉽지만은 않다. 왜 그럴까?

우리는 학교나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단 한 번도 배워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더플러스, 조성희 67-68p.-



마인드에 대하여 공부하면서 제일 미안한 사람이 있다.

바로 나의 딸아이이다.

지난 3년간 내 딸아이의 문제점만 지적했던 아이친구엄마라는 사람으로 인해 나는 내 아이의 문제점만 보였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고쳐준다고 아이의 단점이 보이면 화를 많이 냈었다.


마인드파워에 대해 공부를 하면 할수록 나의 잘못된 패러다임으로 인해 내 아이가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반성하고 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나의 딸에게 정말 미안했노라고 사과한다.


나는 아이에게 내가 배운 마인드파워,

생각을 제대로 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꾸준한 공부가 필요할 것이고 어릴 적부터 가지게 된 나의 패러다임을 파악하고 바꾸는 것이 먼저일터라 글을 쓰면서 험난한길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평생의 인생의 성공을 좌우하는 패러다임(paradimg).

내 선택과 노력이 내 아이를 올바른 패러다임으로

이끌어주길 믿고 나아가본다.


작가의 이전글 분노의 질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