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 Report Mar 05. 2019

강아지 대신 강아지 인형 세 마리

한동안 강아지를 키워보고 싶다고 아내에게 이야기해왔습니다. 결혼 전까지 마당이 있는 집에서 강아지를 키워본 경험이 있는 아내는 아파트에서, 출장 많은 맞벌이 입장에서 강아지 키우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더군요.


뭐, 결국 못 키우고 있습니다… 제 기억에 강아지는 제가 유치원 들어가기 전 마당이 있던 집에서 키우던 두 마리였습니다. 한 마리의 이름은 휴지였었고(왜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또 하나는 ‘복’자가 들어갔었는데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는 심리가 발현된 것인지 여행이나 출장을 다니다가 귀여운 강아지 인형을 보면 삽니다. 마음에 드는 강아지 인형을 발견하기란 그리 쉽지 않아서 지난 10년 동안 세 마리 샀을 뿐입니다. 첫번째는 폴스미스에서 큰 마음 먹고 산 비싼 핑크색 강아지 인형입니다. 그리고 올해 두 마리를 샀는데요. 손을 넣어 입을 움직이는 강아지는 클리블랜드의 미술관에서 구매했습니다. 이번 도쿄 여행 때 긴자의 이토야에 갔을 때 불테리어 강아지 베개를 팔더군요. 한쪽 눈만 멍든 것처럼 되어 있는 불테리어는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강아지기도 합니다. 미련없이 샀습니다:)


이렇게 해서 세 마리가 같이 삽니다. 살아있는 강아지처럼 집에 오면 꼬리를 흔들면서 맞이해주는 것도 아니지만, “강아지 말고 나를 키워봐!”라는 아내의 말에 위안(?)을 받고 오늘도 험한 세상 묵묵히 살아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