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ER Trave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 Report Mar 09. 2019

ME Madrid Reina Victoria

Hotel


Plaza Santa Ana 14, Madrid, Spain

34-91-531-4500


 4주에 걸친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처음 맞는 주말입니다. 내일부터 일하기 시작하면 후유증이 만만치 않을까 걱정하면서, 시차 때문에 새벽에 잠못자고 글을 올립니다. 앞서 소개했던 <1,000 Places to see before you die> 책자에는 마드리드 시내에 3개의 호텔을 추천합니다. The Westin Palace, ME Reina Victoria, Ritz Hotel. 이 중 이번 여행에서 Westin Palace와 Reina Victoria 두 곳에 묶었는데요. 숙박비로 치면 Ritz>Westin Palace>Reina Victoria 순입니다. (왜 Ritz에 머물지 않았는지 아시겠지요:)


  사진에 보시는 것은 Reina Victoria(RV로 줄여 부르겠습니다)의 모습입니다. 결론적으로 Palace와 RV 중에서 저는 RV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뿐 아니라, 가격대비 만족도에서 RV가 훨씬 높았습니다. 더군다나 만약 마드리드 사람처럼 타파스를 즐기고, 젊은이들이 모이는 거리와 마드리드의 주요 관광요소를 모두 손쉽게 걸어다닐 수 있는 곳을 원하신다면 단연코 RV를 추천합니다.


 Palace의 직원들이 ‘매뉴얼’에 따른 친절이고 별로 행복해보이지 않았다면, RV의 직원들은 젊고 에너지가 있으며, 더욱 친절했습니다. RV가 안 좋은점이 있다면 방이 Palace보다는 좁지만, 제게는 더욱 아늑했습니다. RV는 마드리드에 있는 역사적 호텔의 하나이며 헤밍웨이가 자주 머물렀던 곳이라고 합니다. RV에 묶으시거나 Santa Ana 광장에 가시면 저녁에 RV의 옥상에 있는 바에 들려 술한잔 하시는 것도 꼭 권합니다. 


 반면에 앞서 소개한 세비야의 알폰소 13세 호텔(Hotel Rey Alfonso XIII)이나 마드리드의 Westin Palace모두 Starwood 계열의 호텔인데요. 

만약 여러분이 Starwood 계열의 호텔(W, Sheraton, Westin, Meridien 등)에 묶게 되신다면 꼭 Starwood Preferred Guest (SPG: http://www.starwoodhotels.com/preferredguest/index.html)라는 무료 멤버십 카드를 꼭 하나 만드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 SPG 멤버십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마일리지도 거의 없는데도 두 곳 호텔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주거나 좋은 층(floor)이나 좋은 경관(view)이 있는 방을 배정해주었습니다. 물론 비성수기에 방문해서 그런 혜택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만, 무료 멤버십치고는 괜찮았고, 과거 이 멤버십에 대해 아는분으로부터 혜택이 좋다는 이야기도 들은바 있어 여러분께도 권해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Louis Vuitton City Guid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