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ER Trave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 Report Mar 09. 2019

덴마크 아로스(ARoS) 미술관


1859년 설립한, 북유럽에서 가장 큰 미술관 중의 하나로 2004년 10층 건물로 재탄생. 덴마크 오르후스에 있는 이 미술관은 주로 대학, 도서관, 미술관 등을 전문으로 하는 덴마크 건축회사인 schmidt hammer lassen architect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꼭대기의 ‘Your rainbow panorama’라는 지름 52미터의 원형 설치물인데요. 2011년 설치미술가인 올라프 엘리어슨Olafur Eliasson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만들었습니다. 오르후스(Aarhus) 도시 전경이 무지개 빛깔 유리로 투영되어 보이며 그 안을 걸어다니는 사람은 밖에서 보면 또 하나의 예술입니다. 5시 반에서 7시 사이면 가게 문을 닫는 이 곳에서 수요일은 아로스 미술관이 문을 저녁 10시까지 열어 하루 일정을 마치고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뭐랄까 이 미술관은 건물 자체가 거대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를 구경한다기보다는 미술품 안으로 들어간다고 할까요? 소장품들이 미술관의 아름다움에 기가 눌렸다고나 할까요…? 미술품 안으로 들어가 도시를 구경하다 빠져나온 기분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숲 한가운데 자리한 거대한 유리 범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