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책 READING GOING Dec 18. 2021

욕 심

나는 글씨 쓰는 것이 좋다. 


다양한 문구류 욕심에

필기구는 너무 너무 많아서 넘쳐난다. 

자주 정리하고 나누기도 하지만, 

언제나 한 가득이다.      


요즘은 붓 형태의 펜이 좋다. 

캘리그라피를 연습하면서 붓 종류가 다양하게 수집되는 중이다.  

     

나는 다양한 필기구를 좋아하는 나는 

한 가지를 끝까지 쓰지를 못했다. 


잉크가 굳어서 더 이상 나오지 않아도

나 만의 의미가 있는 펜은 그 시간들을 떠올리며 나와 함께 있었다.


새로운 펜으로 끄적이다가

다시 또 색깔을 바꾸고,

볼펜은 그냥 소모품이 아닌 간직하다가 

문득 떠오르면 한 두 자 써보는 소장품이었다.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다시 공부를 해야 했다. 

영어학원에 다니고, 암기해야 할 과목이 많았다.

넉넉한 연습장과 필기구도 필요했다.

필기구는 넘쳐났다. 

잘 나오는 펜을 찾아 열심히 공부했다. 

좋아하는 펜들도 어느새 나와 함께 공부를 했다.


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 


뚜껑을 열어 확인하니 맑고 투명하게

잉크는 보이지 않았다. 


우와...신기하다. 


내가 볼펜을 끝까지 다 쓰다니...


공부를 중단하고 한동안 감상에 빠졌다. 

그러다가

벌떡 일어나서 

다 쓴 볼펜을

쓰레기통으로 던져 넣었다.     

 

우와... 신기하다. 


처음 느껴보는 쾌감이다. 

빨리 쓰고 또 던져야겠다.     

손가락이 아파도

꾹 참고 

다시 공부했다. 


몇 번의 포기도 있었지만


제법 많은 볼펜을 쓰레기통에 던지고,


몇 년 만에 원하던 대학원에서 공부하게 되었다. 

     

그래도 내게는 아직도 

너무 많은 필기구가 있다. 


다시 시작할 공부와 함께

쓰레기통으로 던져져야 할 다양한 펜들은 오늘도 대기 중이다.           

이전 03화 세 네 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