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밀 Jan 14. 2017

드디어, 안녕

새 동네로 이사 오는 날이었다.

엄마에게 이삿짐을 미뤄두고 나는 고양이를 데리러 갔다.


꽤 오랜 시간 바랬었다. 엄마와 함께 살면서, 독립하고 난 후에도 꽤 오랫동안 나는 고양이를 원했다.

한 생명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은 매번 문턱에서 나를 망설이게 했다. 무섭고 두려운 일이었다.


새로운 동네, 새로운 업무, 그리고, 그리고 드디어 고양이를 데려오기로 했다.

오랜 고민에 답을 얻었다기보다는 오랜 머뭇거림에 간절함이 더 커져서, 그리고 새로운 일이 하나쯤은 더 있어도 괜찮을 것 같아서.

그렇게 우리 집에 고양이가 오게 되었다.


호기심 많고 수다스러운 우리집 고양이, 첫 날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를 위한 고양이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