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봉규 PHILIP Jun 04. 2021

[H갤러리] Amanda Cutlack · 독서

호주

Man reading in cafe

bluethumb.com.au



6월 컬렉션. 독서 Man Reading



Amanda Cutlack 이 작가에 대한 가장 확실한 정보는 호주 시드니를 홈그라운드로 현재 왕성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몇 차례 전시회 기록이 남아 있고 Water Color 작품이 제법 많다. 그중 Man reading cafe는 책을 읽는 오브제보다 배경 색상이 참 싱그럽다. 공교롭게도 신발 색상과 깔 맞춤이다. 이런 우연이 있을까. 혹시 둘 중 하나는 상상 아닐까도 싶다. 여느 카페 풍경과 다를 바 없다면 참 재미없는 작품일 텐데 우측 벽면 전기 콘센트며, 그 앞 쪽 의자 그리고 스마트폰을 연결해 보니 단절 빈자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콘센트에 꽂힌 선이 기둥 뒤에서 사라진다. 테이블 위 남자 스마트폰과 관계가 없다. 이를 단절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전기선이 꼭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내 생각이 만든 내 감정인 듯싶다. 이 감정이 의자를 빈자리라고까지 하는 듯싶다. 내 상상력이 좀 과한 듯도 싶다. 좋은 작품을 있는 그대로 감상하는 것이 건강한 마음 상태일 텐데 말이다.

   


전략컨설팅[H]






작가의 이전글 [H갤러리] George Agnew Reid · 독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