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귯다르타 May 30. 2021

Just Do It, Right Now!

To.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쓰느라 실행하기까지 오랜 시간을 쓰는 바보 같은 나와 누군가에게


재택근무 동안 머물 펜션을 고르며 다시 한번 자신을 되돌아보게 된다. 사소한 문제에 집착하면 실행력이 약해진다. 사소한 것까지 신경 쓰다 보면 핵심에 집중해야 할 시간이 줄어든다.


사정상 며칠 동안 재택근무를 해야 한다. 소통을 많이 해야 하는 업무라 재택근무를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이왕 하는 것 기회라 생각하고, 즐겁게 할 마음으로 경관 좋은 곳에서 일하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숙박 사이트 검색을 시작했다. 


"여기가 최선일까?", "좀 더 나은 선택지는 없을까?", "갔는데 마음에 안 들면 어쩌지?", "잘하는 것 맞나?", "정말 내가 원하는 일인가?", "없는 동안 문제는 없으려나?", "가격은 적당한가?" 등 머릿속에 많은 고민과 불안감이 우후죽순 생겨났다. 고민하느라 3시간은 족히 쓴 것 같다. 결국 초반에 봤던 펜션으로 결정했다. 마음에 쏙 드는 것은 아니었지만 선택지 중에 가장 나아 보였다. 30분이면 할 수 있던 결정을 3시간이 넘게 보냈다.


사실 재택근무를 하기에 문제가 없고, 산책하면서 생각을 정리하기 좋은 것이 제일 중요하다. 다른 것은 크게 중요치 않다. 펜션을 갔는데 생각한 것보다 별로면 돌아오면 된다. 다소의 금전적 손실은 있겠지만 크게 보면 사소한 부분이다. 다른 부분도 가서 겪어보지 않으면 모를 일들이다. 그런데도 사소하거나 걱정한다고 될 일도 아닌 것에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사소한 문제에 집착하다 보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힘들다. 모든 일이 계획한 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일이 100% 완벽하게 되기를 바라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대부분의 결정은 되돌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많은 생각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실행해 보고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다 보면 다음에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


많은 일은 결정을 되돌릴 수 있다. 되돌릴 수 있는 결정에 고민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말자. 일단 뛰자. 뛰면서 생각하자. 사소한 부분은 과감히 뿌리치고 한 걸음 내딛자. Just Do It, Right Now!

작가의 이전글 OO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