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아이폰 11이 공개되었을때 팬들은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의 원래 아이덴터티인 숫자로 돌아왔습니다. ipone 3로 시작했던 것처럼 아이폰 11을 아이덴터티로 하고 (iPhone 11), 고급 버전 (iPhone 11 Pro) 및 점보 화면이있는 고급 버전 (iPhone 11 Pro Max)으로 아주 심플화 한 것입니다.
정리해보면 아이폰11은 소비자의 심리를 정확하게 읽고, 원래의 아이덴터티로 돌아가서, 심플하게 제품라인업을 정리하고, 혼자가 아닌 생태계 전략으로 승부를 거는 '심플 아이덴터티, 풍성한 소비자 경험'이라는 하이엔드 전략으로 애플을
수렁에서 건져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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