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줄에 서라

부의 본능 10 (마녀 환상의 오류)

by 또대리

안녕하세요? 어느 가정에서나 볼 수 있는 보통엄마입니다. 현재 12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어요. 그래서 남편 혼자 벌어 세 식구가 먹고사는 외벌이 가정이에요.


‘부의 본능’이라는 책을 다시 읽고 있어요. 저에게는 이 책이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에요. 다른 분들에게도 재테크 마인드 면에서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 책 중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기록해 보려고 해요.



부의 본능 9가지

오늘은 기록할 본능은 5번째 ‘마녀 환상의 오류'입니다. 벌써 막바지를 달려가네요.

1. 무리 짓는 본능의 오류 2. 영토 본능의 오류 3. 쾌락 본능의 오류 4. 근시안적 본능의 오류 5. 손실 공포 본능의 오류 6. 과시 본능의 오류 7. 도사 환상의 오류 8. 마녀 환상의 오류 9. 인식체계의 오류


마녀 환상의 오류
마녀 환상은 가난한 사람이 걸리기 쉬운 질병이다. 마녀 환상에 빠지면 부자가 될 동력과 추진력을 잃어버린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이 마녀 환상에 빠지면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게 된다. 지금의 가난이 내 잘못이 아니고 남 탓이라면 내가 노력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게 되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일수록 걸리기 쉬운 질병, 마녀 환상이란 뭘까요?


부자를 미워한 원시인

원시인들은 부자를 미워했다고 해요. 에스키모들은 구두쇠를 발견하면 죽였어요. 웃기죠? 그런데 인디언들도 재산을 모으는 것을 경계했대요. 재산 욕심을 나쁜 행위로 간주한 거죠. 이 뿐만이 아니에요.


원시 부족은 마을에 전염병이 돌면 나쁜 사람을 처벌하였대요. 그런데 나쁜 사람으로 지목되는 1순위는 '재산을 많이 모은 사람'이라고 해요.


부자를 마녀로 생각하는 건 인간의 본능이래요


타인의 성공에 질투하는 사람

타인의 성공에 대해 험담을 하는 사람이 있지요. 바로 자신이 남들보다 뒤떨어진다는 두려움 때문이래요. 특지 자신의 아이들 앞에서 부자를 욕하는 부모들이 있어요. 이런 행동은 부모가 자식을 가난하게 살도록 세뇌시키는 거래요.

부는 나쁜 거라는 걸 무의식에 넣어주는 거니까요.


타인의 성공에 칭찬하는 사람

책에서는 자신을 위해 남의 성공을 칭찬하라고 해요. 왜냐하면 칭찬의 이득은 칭찬한 사람에게 70%, 칭찬받은 사람에게 30% 돌아가기 때문이래요. 타인의 성공을 축하해 줌으로써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스스로 불러일으킨다고 해요.


부자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이 나를 더 부자로 만들어 줄 거예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줄에 서라

부자들은 돈을 버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에요. 그래서 재테크 측면에서는 가난해도 부자들 편에 서는 게 유리해요. 예를 들어 주식투자를 할 때도 대주주가 매집하는 주식이 오를 가능성이 높고요. 내 집 마련 역시 지방보다는 수도권이 좋다고 해요. (개별적인 내용은 개인의 의견에 따라 다를 것임을 미리 말씀드려요)



부자의 사고와 행동하기

세계는 더욱 양극화될 수밖에 없어요. 부자는 더욱 부자가 되고요. 가난한 사람은 점점 더 가난해지고요. 물로 이것이 옳다는 건 아닙니다. 그냥 그렇게 될 수밖에 없다는 거예요. 때문에 지금 부자가 아니라면요.


부자의 마인드로 부자들의 사고와 행동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주식시장에서 단 5%만의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