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Jul 15. 2022

35살 애엄마가 생일을 행복하게 보내는 3가지 방법


나는 #35살 #육아휴직자이자  #3살아기의 엄마다.


이 말은 이름 대신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아온지


3년이 되었다는 말이다.



작년 생일은 기분이 안좋았다.


하루종일 가족들의 3끼 밥상을 차렸다.


더운 여름에 밥상을 차리고 치우니


문득 서러운 마음까지 들었다.



#생일은 참 이상하다.


평소 별 생각없이 하던 일들도


왠지 특별하게 보내야 할 것 같은 생각에


더 서럽기도, 반대로 기쁘기도 하다.



그래서 결심했다.


올해 생일에는 꼭 스스로라도


나를 귀하게 대접해 주기로 말이다.



그래서 생일을 행복하게 보낸 3가지 방법!


스타벅스 바크콜


첫째, 스벅쿠폰 쓰기


생일에 #스타벅스는 #무료음료쿠폰을 보내준다.


각종 제조 음료를 공짜로 먹을 수 있다.


평소에 궁금했던 음료를 이 때 먹어본다.


공짜니까 더 맛나네?


초콜릿과 함께라면 더 맛나


둘째, 밥하지 않기


이게 무슨 이야기냐고 할 수 있지만,


평소에 매일 매일 집밥을 하는 나로서는


생일만큼은 밥하지 않는게 특별하다.


엄마이자 아내인 나에게는 밥을 하지 않는다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하루가 되는 것이다.


음~ 내가 하지 않는 음식은 다 맛있어!!!!


남편의 부대찌개


셋째, 평소에 원하는 것 말하기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 평소에 원하는 것을 말해놓자.


나의 경우 가까운 사람은 아무래도 남편이다.


그래도 내가 원하는 것은 단순한데, #편지받기이다.


편지가 좋드라~~


생물선물은 없는 것이 좋다.


물건은 굳이 필요한 것이 없고,


필요하다면 평소에 적당한 가격으로


내가 사면 그만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행복한 생일 보냈다.


첫째, 스타벅스 생일쿠폰 쓰기


둘째, 밥하지 않기


셋째, (가까운 사람에게) 평소 원하는 것 말하기



생일을 행복하게 보내는 법, 참 쉽죠잉?^^

작가의 이전글 29개월 아기가 갑자기 38.6도 열이 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