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Jun 07. 2024

껄무새 소환. 이때 이 주식을 샀어야 했다.


오늘은 내 안에 잠자고 있는 


새 한 마리를 오랜만에 꺼내본다.



이름하여 


껄. 무. 새.



혹자는 멋있게 이런 말을 한다.


특히 연예인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자주 본다.



"저는 후회를 잘 안 하는 편이에요.


일단 결정 한 후에는 뒤를 잘 안 돌아봐요.


지금 내게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죠"



또 대리는 이렇게 말한다. 



"또대리는 후회를 잘해요.


일단 결정을 한 뒤에도 후회를 해요.


내가 정말 최선의 선택을 한 걸까?


다른 대안은 없었을까?


일명 ~할걸. 껄무새를 한 마리 키우고 있어요"



2024년 1월 아래 글을 올렸다.



https://blog.naver.com/hihipark7/223327148010





        불닭이 진라면을 이긴 이유. !!!

안녕하세요? 또대리입니다. 라면 좋아하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라면을 먹는 것 같아요. 계란 넣...

blog.naver.com





당시 불닭의 상승세가 가팔랐다.


신문기사를 읽다가 글의 아이디어를 얻었다.


하지만 단순히 글의 아이디어를 얻는 게 아니라


투자 아이디어를 얻어야 했다.



불닭을 만든 회사는 삼양식품.


삼양식품 주가는 당시 기사를 올렸어 ㄹ때가


저점이었다. 









그 뒤로는 쭉 올랐다. 


2배, 3배를 거치더니 4배가 되었다.



이때 이 불닭볶음면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


SNS에서도 활용 콘텐츠가 되어 


글로벌 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만 이것을 주식투자와는 연


결시 키지 못했다.



(물론 당시 주택 갈아타기로 영끌을 한 터라


씨드도 거의 없었긴 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배워가는 거라고 믿는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내가 나의 친구가 되어줄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