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Mar 16. 2018

소파, 침대 키워드 트렌드 엿보기

검색어 트렌드

벚꽃 피는 봄이 왔다.
겨울을 지나 봄이 오면 다들 집안을 새롭게 단장하고 싶기도 하고,
인테리어를 좀 바꾸어 보고 싶고,
가구도 한번 바꾸어 볼까 생각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 fcornish, 출처 Unsplash


가구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소파와 침대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은 소파와 침대의 키워드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edvaldocostacordeiro, 출처 Pixabay


우선 네이버와 구글의 2017년 한 해 동안 월별 트래픽을 살펴보자.

네이버


구글


네이버와 구글 모두 월별로 조회수를 살펴보니, 침대가 소파 조회량보다는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월별로 보았을 때, 침대는 
2월 / 8월 / 10월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고 보니 공교롭게도 
시즌이 넘어가기 전에 많이 찾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많이 찾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이사가 많은 시기 전달 이기도 하다.

그에 비해서 소파는 시즌별로 큰 특징 없이 
월별 조회수가 비슷한 추이이다.

다음으로 누가 많이 찾는지 보자.

네이버 키워드 도구 - 침대


네이버 키워드 도구 - 소파


다음으로
침대와 소파의 경우 어떤 브랜드를 많이 찾고,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한번 살펴보자.

구글 트렌드 - 소파 연관검색어


구글 트렌드 - 침대 연관검색어



2017년 소파와 함께 빈백소파, 카우치소파가 많이 검색되었다고 한다.
침대는 특이하게 윤계상 침대가 있어서, 찾아보았더니,
윤계상이 침대를 구매했다가 어이없는 탈세 혐의까지 받는 일이
어처구니없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네이버 쇼핑 - 침대


침대의 연관키워드를 보니, 
슈퍼싱글침대, 싱글침대를 많이 찾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독립한 싱글들이 소파는 필요 없어도 침대는 꼭 구매를 하는듯하다.
그리고 직접 매장 갈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역시 온라인으로 많이들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쇼핑 - 쇼파



소파의 경우에는
3인용 소파를 많이 찾는데,
집 거실에서 눕기도 딱 좋은 사이즈인듯하다.

다음으로 소파베드라는 키워드가 보이는데,
요즘 싱글들이 많이 찾는 많이 찾는 가구 중에
하나라고 한다.

지금까지 소파와 침대 키워드의 트렌드를 한번 살펴보았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는 왜? 홈쇼핑의 할인가격에 속는 것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