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브랜딩 600회 수요 세미나에서 들은 인사이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현업에서 빠져서 예상 기한 8개월 중 사전 조사 2개월이 지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3개 브랜드의 온라인 스토어를 리뉴얼하는 프로젝트이다. 그중 옆에서만 지켜보던 신발 멀티숍의 온라인 스토어의 리뉴얼은 브랜드의 근본적인 질문 why 이 비즈니스를 하는가?부터 고민하는 데부터 경쟁사와 어떤 차별화를 줄 것인가?라는 문제로 이어지며, 계속 미팅과 보고가 진행되고 있다.
어제 '메타브랜딩 600회 수요 세미나'가 열리는 것을 알게 되어, 좋은 인풋을 하고자 참석을 하였다. 거기서 한 청중이 강연자들에게 질문하는 것 중에
'메타 브랜딩이 좋은 브랜드를 만들어서 시장에 내놓아 성공했을 경우 그것을 운영하는 회사와 그 브랜드를 낳아 준 메타브랜딩 중 누구의 역할이 큰 것인지? 그리고 메타 브랜딩의 궁극적인 역할과 기여는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이 있었다. 그때 강연자 중 한 분이 본인의 역할은 '발명가가 아닌 탐험가'에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라는 답변을 하셨다. 그 순간 머리에 팍 다가오는 느낌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