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끽 Jul 22. 2021

인류의 첫 우주 상업 여행이 시작되었다!!

아마존, 블루오리진의 제프 베조스. 왜 한국언론에서는 제대로 안나오나?

아침에 미국에서 걸려온 전화.

전화영어 쌤이 전례없이 흥분에 가득찼다.


(이 흥분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면 맨 아래 영상을 꼭 보시라)


그 뉴스 봤어?! 이게 왜 특별한지 알아?”



#Blueorigin  #Bezos #Amazon

Launch into #Space


1.

점심때까지 #두근거려서 유튜브 뉴스 계속  

인터뷰 full 번역된거 내가 못찾는건지 없어서 내가 대략 번역했다.


2.

이게 나랑 무슨 상관이야?

세계최고 부자가 돈많아서 이런것도 하네~ 등

한국언론/여론 심드렁하거나 부정적인데


3.

전에 김제동이 그랬다.

 사촌이땅을사면~~~~~ #가본다 라고

(정확하게는 김제동이 어느 쇼에서 언급한 ‘초등학생)


4.

진짜로.

잘 모르면서 무시하는것보다는, 먼저 알아봐야지.

그리고 그게 #어떤의미 인지, 어떤 메세지를 주는지.


(근데 나도 아침에 미국에서 걸려온 전화,  흥분된 목소리를 듣지 않았다면  관심없었을수도... 역시 나는 사람의 감정이  전염된다)


*

*

*


랜딩 후 공식 인터뷰 Official intetview after landing.

16’30” 부터. 대략 기억남는 앞부분만 기록


*

*

*


#제프베이조스  Jeff Bezos


무엇보다 먼저, 모든 블루오리진 엔지니어에게 감사. 수년간의 엄청난 노력과 기여에 감사. 이렇게 아름답고 멋지고 fun vehicle을 만듬.

타운 비엔호룬에 감사. 허락해주고 be part of your town.

모든 아마존 직원들과 고객들에게도 감사. 여러분이 우리에게 지불한거다

 

어떻게 느꼈냐고요?

OH~~~ MY GOD!!!!


 

기대가 높았는데도 그보다 훨씬 좋았다.

우리끼리도 얘기했는데 제로G(무중력)이 너무 normal했다. 그냥 자연스럽게 흘렀고 기쁜 경험.

 

지구에서는 우주를 볼때 너무 크고 멋지다고 생각하는데 우주에서 지구를 보니 Tiny little pleasure thing, we demaged.


아래는 앞서 했던 인터뷰인데 내가 붙여넣음 (연필)


“우리는 모든 중공업과 공해 산업을 우주로 옮겨야 한다. 지구를 그대로의 아름다운 보석으로 유지하자”며 “이러한 대규모 사업이 이뤄지기까지 수십 년이 걸리겠지만 우리는 지금 작게나마 시작해야 한다”

 


사람들이 엄청 감격했는데 우리는 그냥 놀다온거

나는 그렇게 무섭진 않았지만, 땅에 돌아와서 가족과 허그할때는 뭔가 울컥하며 감동적이었어.


이거는 fist step, re-usuable space vehicle.

이렇게 작은 투어리즘 미션


*

*

*

 

#올리버 (first paying customer, 18세)


우리는 첫번째일 뿐이야.  어메이징하니 더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면 좋겠어.


 

#마크 (제프의 남동생)


5G때도 데모할때같았는데 으앜ㅋ 5G다!!

힘들었는데 재밌었어.  비디오가 나올지는 모르겠네ㅋ

 5G에선 얼굴이 이렇게되나봐ㅋㅋ 유쾌한 미국인


#제프 

올리버는 우주에서 젤 어린 사람이고,

월리는  나이든 사람이고

내동생 마크는 우주에서 제일 웃긴 사람이야. 진심ㅋㅋ







 

잠시 이 두명께 recognaized 하고싶어.

엘런셰퍼트의 두 딸에게

(엘런 셰퍼트는 미국 최초의 우주비행사. 그래서 블루 오리진의 우주선 이름도 셰퍼트 인걸 이거보고 알았음ㅋ)

 


라이트형제 사진과 벌룬 여행 사진.

중간에 무슨 선물?에 얽힌 이야기

제프 엄마를 불러서 우주에 차고갔던 목걸이 전달하며


*

*

*


 



#월리펑크 (82, 1960 Nasa합격자-거의 고문같은 테스트 패스- 이지만 여성이라는 이유로 우주인못됨 이후 파일럿 3000여명을 키워냈고 암튼 대단하신분임)


제프가 이걸 만들었다. Loved it!!

우리 너무 좋았어. 다음에   갈꺼다. 그치 제프? 빨리ㅋ

 우주갔다 미국오니 45됐어. Feel charged.


(셋다 앉아서 얘기하는데 혼자서 벌떡벌떡 일어나서 얘기하셨다 ㅋㅋ 하진짜로 엄청나게 흥분되고 60년넘게 꿈꿔왔던 일이니 정말이지 얼마나 감격스러우셨을까?ㅠ)


*

*

*


MC 월리는 82세가 아니라 28세 아닌가ㅎㅎ


 

*

*

*


#무중력 상태 녹화본은 34'50"~


 내가 본 몇개 영상중 #재밌는댓글

 


- 내가 우주 카우보이를 볼 줄 몰랐지ㅋ

- 이게 젤 궁금, 아마존 프라임은 할인되나요?

- 제프 베이조스, 그냥 지금 헬스장 갔다온거 아냐?





풀 영상은 유튜브로. (모든 사진 출처도 이 유튜브)

16’30” 부터 인터뷰

34'50"부터 무중력 상태의 영상

https://youtu.be/Kmpb7xJJ10I






작가의 이전글 강아지 산책과 알아차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