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Jan 19. 2020

논산 딸기

2020 논산 딸기 축제의 Preview

다나, 다나, 보교조생, 보교조생여봉, 수홍, 여봉, 수홍 정보, 설향, 매향, 육보, 장희, 금향은 모두 비슷해 보이는 딸기의 다른 품종들이다. 출하시기는 종류에 따라 달라서 마트나 시장등에서 살 때는 그냥 향과 맛으로만 알아볼 수 있다.   논산딸기는 2,100 농가에서 917ha를 연간 38,000여 톤을 생산 1,580억 원의 판매 수익을 올리고 있는 논산시 농업인의 효자 작목이기도 하다. 

논산딸기축제가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을 수상하여 충청남도 대표 문화축제로서 더욱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하는 각오를 다지게 됐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지역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하여 『2017 KOREA Bestselling Brand』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열리는 딸기축제는 아마도 축제로만 본다면 강원도의 겨울축제를 제외하고 첫 번째로 열리는 축제가 아닐까.  논산시의 기후 덕분에 논산딸기는 풍부한 일조량과 딸기재배에 적합한 토양 및 기후로 당도와 향기가 좋고 식미감이 인기가 많으며, 특히 겨울철에 맛보는 딸기는 최고의 새콤달콤함이 있다.  

딸기를 매일 먹는다면 비타민 C덕분에 면역력이 강화가 되고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노화방지, 딸기 속에 있는 칼륨 및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절해준다고 한다.  게다가 딸기의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이완시키면서 심혈관 문제를 예방하기에 심장 건강이 향상된다고 한다. 


축제명 : 청정딸기 산업특구 2020 논산딸기축제

기 간 : 2020. 2. 19 (수) ~ 2. 23 (일) 5일간

장 소 : 논산천 둔치 및 관내 딸기밭 일원

대 상 : 국내·외 관광객

주 최 : 논 산 시

주 관 :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

후 원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남도,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

매거진의 이전글 쉼&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