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Aug 25. 2020

중요한 현재

금왕읍의 바뀌어가는 일상들

이제 공기업들은 재택근무가 권고에서 확대되었다. 3단계가 되면 최대한 재택이며 공공시설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공공기관에서 만나볼 수 없을 수도 있다. 대면 업무를 최대한 디지털 기술로 전환시키며 업무의 전환이 이루어질 듯하다. 이후에도 유연하게 근무하게 된다는 점은 확실하다. 중견기업의 이상규모의 기업은 이 기회를 통해 비용절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더 확장하게 된다. 

음성읍의 대표축제인 음성 품바축제는 2020 온라인 품바 LIVE 공연으로 대체가 되는데 오는 8월 26일(수) ~ 30일(일) 매일 오후 7시 음성 품바축제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금왕읍의 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하여 카페도 잠정 운영이 중단되었으며 조용하게 지나가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며 그중에서 더 중요한 것은 현재다. 인간이 자신을 지배할 수 있는 유일한 때는 현재이기 때문이다. 

금왕의 농업은 전국 제일의 청결고추를 비롯하여 인삼이 널리 알려져 왔고 삼형제저수지(금석, 무극, 용계)가 있고 백야자연휴양림을 품고 있다.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것은 개인의 능력과 경제력정도면 된다. 나머지는 현재 삶을 살고, 현재 삶만 알고, 현재의 삶을 발전시키는데 힘을 기울여야 할 때다. 금왕읍행정복지센터는 음성군에 자리한 행정복지센터 중 조경이 가장 잘 되어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다. 

행정복지센터 청사 앞 팔각정과 연못은 읍민이 자주 찾는 휴식공간으로, 특히 지난봄 관상용 어종 100여 마리를 방사해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주는데 이 외에도 청사 정원 내 소나무를 비롯한 영산홍 등 많은 나무들을 아름답게 정돈해 금왕읍민은 물론 금왕읍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화사한 이미지를 주는 곳이다. 금왕읍의 이미지중 대표적인 무극은 태극(太極)의 맨 처음 상태를 무극(無極)이라 하고, 없는 상태에서 기(氣)가 발동한다하여 무기(無氣)라고도 하며, 우주만물의 시발점을 이르는 말로 無極이라 하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8월의 마지막 전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