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누군가 Sep 10. 2023

경남 관광산책

산청엑스포와 함께하는 통영, 사천의 경남케이블카 여행

여행 가기에 좋은 시기가 찾아왔다. 9월과 10월은 1년 중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로 가을의 낭만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경남에서 열리는 큰 행사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 항노화엑스포가 있는데 이때에 맞춰 주변의 시설들의 제휴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대부분 경남에 자리한 시설이나 입장료의 할인을 받아볼 수가 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가보았던 지역들이다. 통영을 가면 케이블카나 통영디피랑, 통영어드벤터 타워를 비롯하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도 정액할인이나 20% 등의 할인을 받아볼 수가 있다. 

하동케이블카는 10인승 선실 40대를 운영해 하루 최대 9천800명을 실어 나를 수 있는데 그 길이는 금오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케이블카 구간은 2.5km가 넘는다.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 하부정류장은 남해와 어촌마을의 풍경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수평적으로 만들어두었다고 한다. 각 층별 외부공간에는 전망 데크, 조경과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곳으로 배치를 해두었다. 

건축은 자연 속에 어우러질 때 가치가 있다. 이곳이 케이블카 설치장소로 적격인 것은 금오산이 봉수대가 설치가 될 만큼 남해안의 한려수도가 정면에 보이는 전략상 요충지이기 때문이다. 

경남에 자리한 대부분의 테마파크는 모두 방문해 보았다. 김해가야테마파크, 합천대장경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를 비롯하여 사천바다케이블카등은 모두 경험해 보았는데 경남여행을 한다면 제휴할인과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여수의 케이블카가 섬에서 바다를 건너고 통영이 육지에서 산으로 올라간다면 이곳은 육지에서 섬으로 그리고 다시 산으로 올라가는 모든 비경을 만나볼 수 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로 올라갈 수 있는 남해의 사천시에 자리한 각산은 남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주변에서 오는 모든 적들을 감시할 수 있어서 각산산성과 각산 봉수대가 만들어져 있는 곳이다. 

사람마다의 경험치는 느끼고 받아들이는 것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우선 방문객들의 수고를 덜어주며 비경을 즐기게 만들어주는 것에는 강점이 있다. 

여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어떤 경로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개개인의 선택이지만 시간을 두고 여행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여행의 색채를 볼 수 있어서 즐거움이 있다. 건강하게 사는 것은 모든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기도 하다. 세상에 변하지 않은 것은 자신을 다시 행복하게 해 줄 방법을 다시 찾아내는 것이다. 그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말이다.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산청엑스포 슬로건은 '인생한방 in 산청, 엑스포 한방! 생기한방! 유쾌한방!', 주제는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을 내걸었다.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산청엑스포는 30개국 120만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전시·체험·학술·공연 행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엑스포 개막식은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고 국민적 관심이 쏟아지는 자리인 만큼 2013년도 태어난 산청엑스포둥이 12명과 함께 개막 퍼포먼스, 융복합판타지 공연인 주제 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약재를 활용한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하루 여행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다. 

2023산청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적극적으로 산청을 알리고 산청이 세계전통의약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국가적으로 동의보감과 한의약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세계에 알림으로써 K-Medi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듯 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명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