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Jun 08. 2022

잠들기 전 생각과 행동이 내일을 좌우한다고?

ONE의 사색하는 시간


나의 하루, 인생을 좌우할 2가지 행동


1. 잠들기 전 긍정적인 생각을 할 것


뇌과학에 따르면 잠들기 전 상태(생각, 기분 등)가 다음 날까지 이어진다고 한다. 잠들기 전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다음 날 좋은 기분으로 시작해 생산성 있게 보낼 것이고 내일이 오지 않길 바라며 잠에 든다면 다음 날 아침에 우울하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 루틴 중 하나가 잠들기 전에 감사한 일을 떠올리는 것이 있다. 내일 할 일이 많다고 부담감으로 잠들기보다는 나의 탁월함에 감사하며 잠드는 식이다. 정말 힘든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라도 잠들기 전 나의 행동에 따라 내일 하루를 바꿀 수 있다.


2. 아침에 나의 영혼을 만날 것


아침 일기를 쓰면 좋다. 일기를 쓰는 건 내 영혼과 마주하는 일이다. 영혼은 나에 대한 정답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주 만날수록 앞으로 나아가는데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아침은 내 영혼이 가장 솔직해지는 타이밍이라고 한다. 수면 마취에서 깨어나면 안 하던 말을 하듯이, 잠에서 막 깨어난 영혼이 속이야기를 털어놓는 시간이다.


아침에 일기를 쓰면서 내 꿈, 이루고 싶은 이유, 앞으로의 계획 등을 마구 꺼내놓았다. 꿈은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할수록 이뤄질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 아침 일기가 맘과 몸을 꿈 실현 쪽으로 움직이게 한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힘들다면 좋은 일이 기다린다는 하늘의 뜻!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