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Jun 24. 2022

내가 매일 행복할 수 있는 이유

ONE의 사색하는 시간


[모닝 루틴]


세상의 소리에 귀기울이기


아침에 눈 뜨자마자 주변 모든 소리에 집중한다. 창문으로 들어오는 바람 소리, 새 소리도 있고 우리 강아지 숨소리, 바스락거리는 이불 소리 나의 숨소리까지. 하나 하나 귀기울여본다. 신기하게도, 들리는 소리의 주체들이 사랑스럽게 느껴지면서 나의 기분을 평온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창가의 햇살 바라보기


창가에 스며드는 햇살에 시선을 둔다. '햇빛 속 자외선이 진통제/마취제로 쓰이는 약물과 동일한 방식으로 엔도르핀 생성시키며 즐거운 기분을 유도 한다’ 하버드대 의대 연구진이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자외선을 통해 얻는 비타민 D는 삶의 질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쉽고 가성비 좋은 치료법이라고 한다.


[나이트 루틴]


좋은 생각하며 잠들기


내일 여행을 앞두었다면 기대하는 마음으로 잠에 든다. 그 생각과 기분이 아침에도 이어져, '드디어 오늘이네!' 하며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 반면 '내일 출근하기 싫다'며 늦게 잠든 다음 날엔 '오늘이 와버렸구나' 막막한 심정으로 아침을 맞이하게 된다. 내일 출근이 싫지만 '출근 길에 요즘 푹 빠져있는 재즈를 들어야지' 하고 잠든다면, 다음 날 고스란히 설레는 마음으로 눈을 뜰 수 있다.


아침에 하는 생각과 감정을 통해 하루의 질과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다. 간단한 모닝/나이트 루틴으로 소중한 오늘을 내가 행복한 하루로 만들자!








작가의 이전글 잠들기 전 생각과 행동이 내일을 좌우한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