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Feb 12. 2017

치즈 김치볶음밥

한 접시에 숟가락 4개 올려 같이 먹을 수 있는 일요일 브런치

요즘 생각하는 것도 많고 고민하는 것도 많아서 개인적인 시간을 많이 가집니다.

때문에 가족들과 같은 공간에 있지만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 안 됩니다.

그래서 함께 할 수 있는 순간에 조금이라도 더 신경을 써고자 노력합니다.

이런 제 마음을 이해해주겠죠?


일요일 아침입니다.

저는 습관 때문인지 오늘도 평소와 다름없이 잠에서 깨었습니다.

라디오와 찰떡궁합인 커피를 한잔하며 오늘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생각을 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영상앨범 산을 보았습니다. 눈 덮인 설악산을 보니 마음은 벌써 산으로 향해 있네요. 아이젠과 스패츠가 어디에 처박혀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모처럼 편안한 시간을 갖고 명상을 즐기는데 시간이 왜 그리도 빨리도 지나가는지?

아이들이 먼저 일어나서 컴퓨터로 향하고 아내는 아직 꿈나라에 있네요.

밥솥을 살펴보니 찬밥도 조금 남아 있고 해서 아내가 일어날 시간에 맞춰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봅니다. 지난번 파스타 만든다고 사두었던 치즈도 있고 햄도 있기에 제일 만만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봅니다.


먼저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합니다.


1. 김치 냉장고에서 묵은지 김치를 1/4쪽 꺼내어서 잘게 총총 썰어 둡니다.

2. 마늘, 청양초, 파, 양파, 햄도 썰어 둡니다.
    참고로 파스트 만들 때 마늘을 먼저 볶아내니 마늘향이 은근히 음식에 배어서 좋았습니다.

3. 제일 나중에 볶음밥 위에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서 녹여냅니다.

4. 그 외 참기름과 참깨 그리고 버터가 있었네요.


요리 순서는 간단합니다.


1. 먼저 둥근 팬(웍)에 버터를 녹여내고 마늘을 먼저 볶아 줍니다. 
    기름에 전체적으로 마늘향이 배이면 볶음밥 전체에 마늘향이 퍼집니다.


2. 다음으로 고추, 파, 양파, 햄 순으로 야채를 넣고 볶아 줍니다.


3. 김치를 넣고 찬밥을 넣어서 덩어리를 골고루 잘 풀어주고 볶아 줍니다.

    참기름을 조금 넣고 깨소금을 뿌려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집니다.
    참고로 간은 김치에 충분히 배어 있어서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4.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큰 접시에 담아냅니다.
    오늘 같은 날 아내의 설거지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5. 남아 있는 슬라이스 치즈 3장을 올려서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립니다.


일요일 늦은 아침에 온 가족이 숟가락 4개만 올리고 가볍게 요기를 합니다.

아주 조금의 노력으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즐겁니다.

이제 남은 시간을 개인적으로 보내더라도 조금 덜 미안할 것 같습니다.

조금씩 변해가는 내 모습에 스스로에게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나를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는 아내도 아이들도 고맙고 감사합니다.

늘 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가정이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첫 파스타 도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