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천사랑

2017 희망 사천 신년음악회

사천 생활 10년 차에 문화가족회원이 되어 음악회를 다녀오다.

by 황경상

평생 이 못난 아들을 위해 희생하신 어머니가 계십니다.

나의 어머니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어머니가 다 그러합니다.

세월이 흘러 나에게도 아이가 생겼고 내 어린 시절을 연상케 하는 아들을 바라보면서

어느새 나는 그 시절 어머니의 나이가 되어 버렸고 어머니는 자녀 위한 희생에 얼굴에 주름만 늘었습니다.


IMG_4211.JPG


2017년에는 어머니와 함께한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를 모시고 사천시에서 주관한 '2017 희망 사천 신년 음악회'를 다녀왔습니다.

음악회는 지난 1월 19일 목요일 19:30~21:30까지 사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사천 생활 10년 차에 문화가족회원으로 등록을 하고 어머니를 모시고 온 가족이 신년음악회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그렇게 기대를 하지 않고 참석했는데 아이들도 어머니도 즐거워해서 두 배로 감동을 얻고 즐거운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예매를 하면서도 음악회 규모를 체임버 오케스트라 수준으로 생각했는데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생각보다 훨씬 더 큰 규모였습니다. 이번에 공연을 했던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경기도 군포시를 소재로 하는 악단이네요. 군포시는 큰 도시가 아닌데도 오케스트라가 있고 부럽네요.

http://www.primephil.net/


뭐 시향이나 오케스트라가 있는 게 중요한가요?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얼마나 수준 높은 공연을 개최하는지가 더 중요하겠죠. 앞으로도 사천시에서 이와 같은 좋은 공연을 많이 그리고 시민들이 저렴하게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그나저나 제가 어떻게 해서 클래식 음악회를 다녀오게 되었을까요?

그 시작은 사천시 SNS 서포터스로의 활동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천 생활 10년 동안 사천 시정에 대해 별 관심을 갖지 않고 살아왔었는데 작년에 사천시 SNS 서포터스로 활동하면서 관내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일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공연에 대한 정보도 페이스북 사천시 페이지를 통해서 알게 되었죠. https://www.facebook.com/risingsacheon


사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기획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만 저와 같이 그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주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01-22 오후 1-40-54.png


http://art.sacheon.go.kr/


저도 사천 생활 10년이 되어서야 문화가족회원이 되었습니다.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화가족회원으로 등록을 하시면 각종 행사 정보를 메일 또는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가족회원이 되시면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17-01-22 오후 1-42-35.png


공연 예매는 인터넷을 통해 가능합니다.

불행하게도 아직까지 ActivX 기반으로 결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Windows OS 환경과 IE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조금 성가시긴 하지만 한 번만 접속하면서 결재를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결재는 LG CNS 기반의 전자결재 시스템임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공연정보를 확인하시고 원하는 공연을 선택 후 우측에 있는 예매 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017-01-22 오후 1-52-02.png

참고로 처음 접속 시 예매하는 방법이 익숙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좌석의 예매 상태를 확인하고 원하는 자리를 선택 후 결재를 진행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는 별도로 티켓이 발행되지 않고 예매번호만 확인하면 됩니다.

공연장에 도착하면 온라인 예매번호 또는 이름을 통해 발권된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7-01-09 오전 11-43-24.png
IMG_4209.JPG


처음에 어머니께서는 당신은 전국 노래자랑 또는 가요무대 같이 대중가요나 좋아하지 이런 클래식은 싫어한다고 하셨는데...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좋아라 하십니다. 온 가족이 다 사진을 남기려 했는데 막내 녀석은 뒤에 숨어서 발만 보여주네요.


IMG_4210.JPG


공연이 시작되면 사진 촬영이 허용되지 않기에 단원들 입장 전과 튜닝을 하는 동안에 살짝 흔적을 남깁니다.


IMG_4212.JPG
IMG_4213.JPG


음악회 프로그램입니다.

중간에 포크송 가수 이태원씨의 새 시리즈 공연도 있습니다.

다행히 어머니께서도 솔개와 도요새는 아셔서 노래를 따라도 부르시네요.


프로그램.PNG

남성 4 중창은 각기 개성이 뚜렷하네요.

2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렸습니다.

다행히 1층 관람석이 거의 다 차고 관중들의 호응이 좋아서 몇 차례 앙코르와 준비되지 못한 앙코르까지...

앙코르 때는 사진 촬영을 허용해줘서 사진에 담아 봅니다.

마지막 앙코르는 클래식 공연이 아니라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했습니다.

IMG_4214.JPG
IMG_4215.JPG


좋은 공연을 기획 해 주신 사천시청과 사천 문화예술회관 관계자 님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시골분 아니랄까 봐 어머니께서 돌아가시면서 동네분들께 자랑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무엇보다 어머니께서 만족해하시고 즐거워하셔서 두배도 더 감동받은 공연이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제2기 사천시 SNS서포터즈 발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