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달과별 Nov 21. 2018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 것일지 헷갈린다면

[너에게 전하는 편지 v12] by 한재훈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걸까? - 구별법>


1. 같이 앉아 무슨 이야기를 해도 즐거운 것.  

2. 오래오래 만나고 싶다고 느껴지는 것.

3. 만나지는 못해도 그 사람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4. 사진으로나마 볼 수 있다는 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5. 그 사람이 어딘가에 살아있다는 것만으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6.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해준다면 어떨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눈시울이 아픈 것. 

7. 내가 무너지더라도 이 사람만은 괜찮았으면, 아프지 않았으면 하는 것. 내가 무너지지 않게 버팀목이 되고 싶은 것.

8. 이 사람과 같이 있는 시간만큼은 값진 시간이라는 생각이 든다는 것. 내 순간순간을 빛나게 만들어주는 사람이라는 것.

9. 헤어질지도 모르겠지만 이 사람과 사랑을 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

10. 위의 항목들을 다 읽기도 전에 떠오르는 한 사람이 있다는 것













2018.11.19 http://www.lunarglobalstar.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32


매거진의 이전글 나 혼자서라도 계속 좋아하고 아껴주고 싶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