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두근 Feb 12. 2023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투자 결과는?

좀 더 기다리기로 했다

나는 2023년 1월 30일 LG에너지솔루션 매수를 하였다. 매도 물량이 일시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주식을 사기 좋은 기회라고 보고 째려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 우리사주 물량 약790만주에 대한 보호예수가 해제되었다. 직원들은 지난해 1월 27일 상장 당시 받았던 주식을 매도할 수 있다. 4조 원이 넘는 규모였다.


당일 오전 –3%가량 떨어지기도 했지만, 종가는 +0.7%로 마감되었다. 나는 전일 대비 –3%가량 하락한 494,000원에 매수하였다.


1월 30일 이후 주가는 아래와 같이 움직이고 있다.


나는 매수한 지 8일 만에 목표한 10% 수익에 도달했으나 3월까지 지켜보다가 2차전지 ETF로 갈아 탈 생각이다. 


매수한 이후 아래와 같은 뉴스를 보게 되었다. 우리사주를 보유한 직원들 설문조사에서 `무조건 버틴다`와 `3월까지 보유한다`는 의견이 82%를 넘었고, `바로 판다`는 의견은 18%도 되지 않았다고 한다. 


주가가 최고 60만 원까지 갔던 만큼 호재가 더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고 말한 직원도 있었다. 1월 30일 이후의 거래를 보면 직원들은 팔지 않고 있다.


대개 회사 직원은 외부인보다 자기 회사에 대해 훨씬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긍정 요소보다 부정 요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게 본능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자기 회사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만 외부인보다 비관적인 경우도 많다. 


여러 가지를 종합해 볼 때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은 우리사주 대출이자에 대한 압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장 팔지 않았다. 그리고 현재 주가보다 더 올라갈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봉 주가 차트를 보면 1월 30일 초록색 5일선이 120일선과 60일선을 차례로 뚫고 모든 이평선 위에 위치해 있다. 현재는 20일선이 120일선을 상향 돌파할 것인지 지켜보고 있다. 나는 차트는 참고 삼아 볼 뿐이지만 현재 팔아야 할 신호는 보이지 않는다. 당분간 흥미롭게 지켜볼 예정이다.



https://brunch.co.kr/@hklee95g/83


작가의 이전글 어머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