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레이캬비크) 두 남자의 아이슬란드 힐링여행

레이캬비크(Reykjavik)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는?
아이슬란드의 수도이며 항만도시. 이 나라 남서부, 팍사만에 면함. 인구 10만 4000명. 상공업의 중심지이고 어업의 근거지이며 수산가공업이 발달함. 874년 주변지역을 개척했으며 1918년 수도가 됐음. 1911년 창설된 종합대학이 있으다. ※지명은 ‘흐린 만’이라는 뜻으로 근처의 온천에서 유래.

https://goo.gl/maps/PB1ZV9abMgP2

이 곳은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대표 성당인 '할그림스키르캬'라는 곳인데요, 이 곳 전망대에 올라가면 레이캬비크 시내 경치가 아주 멋있게 보인다는데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닫았다는 ㅠㅜ
오후 5시인가 닫는다네요...
저희는 바로 레이캬비크 시내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할그림스키르캬 성당)
할그림스키르캬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있는 루터교 교회이다. 건물은 콘크리트 제로, Guðjón Samúelsson에 의해 1937년에 설계되어 1945년에 착공하였고, 완공은 1986년이다. 17세기의 성직자이자 시인인 Hallgrímur Pétursson의 이름을 따왔다. 높이 74.5m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다. 최상층까지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시내를 바라 보는 전망대가 있다
열심히 레이캬비크 시내를 돌아다녔습니다^^
역시, 북유럽 건축물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시간ㅋ
그 유명한 아이슬란드 핫도그집ㅋㅋ 생각보다 외진 곳에 있었지만 맛은 최고!
가격은 단품이 420크로나여서 원화로 4200원 정도였구요, 맛은 정말 끝내주는데 양이 적어서 ㅠㅜ
아이슬란드 물가 대비 굉장힌 싼 음식이긴 하죠 ㅋㅋ
정말 맛있는 핫도그^^
한국의 인사동과 비슷한 이 거리, 기념품샾에 들어가 열심히 선물들을 고르고^^
정말 아이슬란드 물가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이 곳 ㅋㅋ
아이슬란드 물건... 넘~흐 비싸 ㅠㅜ
아이슬란드 길가 주차장 이용법! 요거 알아놔야지... 그냥 남들 주차하는거 따라 했다가는 벌금이 어마어마
1. 우선 빈 공간에 주차를 한다.
2. 무인주차기계에 다가간다.
3. 주차할 시간을 선택한다. 예)1시간, 30분 등등
4. 돈을 넣는다.
5. 영수증이 나온다.
6. 누구나 볼 수 있게 차 안에 놓는다. (자동차 창문 근처)
이 곳은 하르파 콘서트홀, 주차가 무료였다. 평일이라?ㅋㅋ
하르파 콘서트 홀 (Harpa Concert Hall)
2013년 유럽 최고 권위의 건축상인 '미스 반데 로에'의 수상작으로 선정된 곳
이렇게 유명 건축물인 하르파 콘서트 홀 (Harpa Concert Hall) 구경을 마치고~
핫도그를 먹으러 고고!!!ㅋㅋㅋ
내일 출발이니, 다시 기념품샾 쇼핑~
비 오는 레이캬비크 시내~
북유럽 건물 정말 예쁨...ㅋ 주차난은 레이캬비크 시내도 예외는 아니네요 ㅋㅋㅋ
시내버스도 있네요 ㅋㅋ

https://youtu.be/QqwxDTXxYCk

아이슬란드 여행 영상 요약편

https://youtu.be/dkS0Scucw7k

아이슬란드 여행 영상 종합편


매거진의 이전글 (렌트카) 두 남자의 아이슬란드 힐링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