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교토 렌트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일본 렌트카, 교토 주차장 이용법 그리고 기온거리

(교토 렌트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 3박 4일 교토, 오사카 여행 세번째 일정, 교토 여행 기온거리에서 숙소까지

교토 청수사 입구 쪽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해놨기 때문에 청수사, 니넨자카, 산넨자카, 기온거리까지 구경을 마치고 다시 주차장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간판에 보이는 것처럼 평일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느 최대요금이 2,000엔 이라는거구요, 밑에 보시면 20분에 400엔 뭐 이렇게 요금이 부과되네요 ㅋㅋ

(주말엔 최대 요금이 3,200엔 이네요... 후덜덜...)

저희는 구경 마치고 돌아오니 서서히 어두워져서... 2,000엔 정도 나올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무인주차장 처음 사용이라 일본어도 못하는 저희에게 주차비 정산은 큰 난관이었지만, 세계 공용 아라비아 숫자의 힘을 빌러 천천히 1,2,3 순서대로 주차비 정산을 했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거의 무인 주차장 시스템입니다.

저희 주차장 자리 번호인 13번을 누르니 2,000엔이 똭! 일본 주차비는 역시 갑!

그래서 이동할땐 어느 정도 있을지, 어느 위치인지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다녀야 할듯하네요 ㅋㅋ

일본 코인주차장 주차법 영상

일본 주차장 사용팁 영상) 뭐 그냥 쌩으로 편집없이 올립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실 분들도 있을테니^^

비용 : 주차비 2,000엔

교토 기온거리

교토에서 고색창연한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기온으로 향하자. 기온의 메인 거리는 시조도리(四条通り)로, 이곳을 중심으로 하나미코지(花見小路), 키야마치도리(木屋町通り) 등의 골목이 이어진다. 시조도리에서 남쪽의 하나미코지 사이에는 대나무를 엮어 만든 낮은 울타리와 붉은 벽의 전통가옥인 마치야(町家)가 많다. 최근에는 마치야를 개조한 과자 전문점이나 찻집이 종종 눈에 띄므로 한적하게 앉아 차를 마시다보면 고즈넉한 교토의 운치와 전통 가옥의 멋을 느낄 수 있다.

청수사 들렸다가 기온거리 들렸을 때 사진입니다.

저희는 다시 운전대를 잡고 기온 거리를 지나 차를 반납하러 갑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일본은 렌트카 시스템이 정말 잘 됐더라구요~

반납은 숙소 근처에 있는 도요타렌터카 업체에 하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좀 남아서 교토 기온거리 구경하면서 천천히 다녔습니다.

바로 이 곳에 차를 반납!ㅋ 돈은 좀 들었지만 렌터카 덕분에 편하게 하루 여행했습니다.

비용 : 렌트카 7,984엔 (10시간 대여)

차를 반납하고 맞은편에 식당있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너무 배고파서 눈에 보이는 식당으로 바로!ㅋ

근데 여기도 코인 계산대~

일본은 웬만한건 다 기계가 하네요 ㅋㅋ 청년실업의 원인!ㅠㅜ

느낌은 한국의 김밥천국(?) 일본어를 전혀 몰라서 간판에 뭐라 써있는지 전혀;;;

어쨌든 배 고프니깐 일단 들어가서!ㅋ

몇 번 실패를 거듭하다가 결국 계산 성공!ㅋ 도움 따윈 안 구했습니다 ㅋㅋ 근데 정확히 순서는 기억이 안나네요. 둘다 세트 하나 씩 시켜서 먹었습니다. 역시 맛있어! 일본 음식은 뭘 먹어도 맛있네요 ㅋㅋ

비용 : 1,670엔(도시락 세가지)

밥 먹고 나오니 멀리 교토타워가 보이네요^^

왼쪽 사진엔 렌터카 회사도 살짝 걸친 사진...

저희 숙소가 렌터카업체랑 그렇게 멀리 있지 않아서 걸어서 가기로 했습니다.  

구글지도로 네비게이션 켜고 가니 금방 찾아 갈 수 있었습니다.

정말 전세계 어딜가도 구글지도만 있으면 쉽게 갈 수 있어요 ㅋㅋ

도대체 주차 어떻게 한건지... 들어서 옮긴건지...ㅋㅋ

드디어 숙소 도착! 숙소 외경은 다음날 아침에 찍기로 하고~

이 곳은 게스트하우스인데 외국인들 정말 많더라구요, 일 하시는 분들도 영어 잘 하셔서 큰 어려움없이 입장했습니다.

K's House Kyoto

아침에 찍은 저희 게스트하우스 사진ㅋ

비용 : 1박에 8,000엔

4층 방 배정받아서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와 들어갔습니다.ㅋ

고된(?) 하루를 마쳤으니 빨리 쉬어야죠 ㅋㅋ

숙소는 가격 대비 만족합니다^^ 남자 둘이라 뭐 그렇게 좋은데서 잘 필요 없다 생각해서 싸고 괜찮은 게스트하우스 선택했는데 뭐 나름 좋았습니다.

화장실, 샤워실은 공동으로 쓰는 곳인데 잠그고 쓰면 뭐 개인실이랑 같으니깐요 뭐 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니넨자카,산넨자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