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후시미이나리신사)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후시미이나리 신사

(후시미이나리신사)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 3박 4일 교토, 오사카 여행 네번째 일정, 후시미 이나리 신사

저희가 교토에서 하루 묵었던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이름은 K's House Kyoto - Backpackers

예약은 에어비엔비에서!

비용 : 2인 1박에 87,972원(조식 미포함)

예약했던 에어비엔비 홈페이지 화면

실제 외경도 내부도 깔끔해서 만족했습니다^^

보이는 곳이 숙소 1층 식당인데요,

조식 미포함으로 예약한거라 아침은 건너 뛰고 남은 교토 여행을 위해 나왔습니다.

저희는 경험 못했지만 교토 여행때 자전거로 다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렇게 비싸진 않았는데 숙소에서 자전거 대여를 해주더라구요^^

지하철로 가는길에 하천 주변의 가옥들^^

어제 청수사에서 후시미 이나리까지! 교토여행 포인트를 향해!

저희 목적지인 후시미이나리 신사를 가기 위해, 시치조역에서 후시미이나리역으로 출발!

어제는 차를 렌트해서 렌터카 타고 다녀서 몰랐던 일본 대중교통 지하철 체험!ㅋ 우리나라와 대체적으로 비슷했습니다.

비용 : 지하철 1인당 300엔

15분 정도 탔나? 시미이나리역 도착!

후시미이나리 신사 걸어가는중^^

지하철에서 내려 10여분만 걸어가면 바로 나온답니다~

이곳이 바로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 후시미이나리 신사 입구!

이곳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너무 좋아 ㅋㅋ

진짜 후시미이나리 신사 들어가기 전까지 200~300미터 골목엔 각종 먹거리가 즐비한 노점상들이 가득합니다.

그냥 지나치기가 쉽지 않다는 ㅋㅋ

이제부터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중황색 향연 시작!ㅋ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교토 남부, 이나리(稻荷)산을 오르는 단풍나무가 늘어선 아름다운 숲길은 지난 1,300년간 일본인들의 순례 길이었다. 그러나 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곧바로 가로지르며 더욱 인상적인 풍경을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사람의 손으로 만든 토리이 길이다. 붉은 주칠을 한 토리이가 산기슭부터 꼭대기의 후시미 이나리 신사까지 구불구불 이어진다. 약 4㎞에 이르는 길을 걸어 올라가다 보면 고요한 연못과 작은 폭포, 아름다운 묘지들이 즐비하다. 마음대로 자유롭게 걸어 다닐 수 있으며 일년 365일 24시간 개방되어 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데 넉넉잡아 약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정상에 오르면 스펙터클한 교토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한낮에 보든, 네온사인이 휘황한 밤중이든 똑같이 멋지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

한국의 경주와 비슷하게(?) 수학여행 온 듯한 교복 입은 중고등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이 우물, 자주 나오는데 마시는거 아니라는 ㅋㅋㅋ

숫자를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빨간색 기둥이 세워져있는데요.

바로 이 기둥의 이름이 '토리이'로, 산 정상까지 길게 터널처럼 이어져있다고 합니다.   

가지런히 서 있는 토리이기둥들... 과연 몇개나 될까? 이렇게 두시간을 걸어야 산 정상에 올라 갈 수 있다는데... 그래서 우리는 일찍 포기!ㅋㅋㅋ

이 붉은색 기둥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 중턱쯤 올라가서 본 교토 시내 부감~

인간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여기까지만 등산하기로...

진짜 웬만한 등산 못지 않은 높이의 산이라 더 올라갈 수가 없었다는 ㅋㅋㅋ

후시미 이나리 신사 타임레스 영상

저기 빨간색 표시 지점, 이 곳에서 깔끔하게 포기! 여기도 천천히 걸어서 올라오니 한 한시간 걸렸던 것 같아요~

다시 내려오는 길에 신사 이곳 저곳을 찍었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상징! 여우!

알고 봤더니 여우를 섬기는 신사라네요~

그래서' 여우신사'라고 불린답니다.

얜 여우는 아니지만 귀여워서~

캬~ 이런 곳에서 한 시간만 낮잠 자면 좋겠다 ㅋㅋ

교토에 까마귀 정말 많습니다;; 게다가 길조로 여겨진다니.. 근데 전 개인적으로 비호감 조류...

까마귀는 등치도 좀 크고 까맣기까지해서 무섭다는... 나란 남자...

여우 신상 구경중입니다 ㅋㅋ

토리이 터널을 통과 통과~~

신사로 들어서기에 앞서, 관광객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약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앞에 놓인 통으로 물을  떠서 손을 씻고, 그다음에 손 안으로 물을 받아서 마시라고 되어있네요. 

그것도 모르고 역시 난 마음급히 그냥 마심ㅋㅋ 

이제 저희는 후시미 이나리 신사 구경을 마치고 은각사로 향합니다^^

은각사는 다음 포스팅에!ㅋ

매거진의 이전글 (교토 렌트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