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다 Nov 17. 2023

오늘은 행복한 날

    

오늘은 행복한 날이다. 

왜냐면, 

아무 일이 없기 때문이다.   

   

잠을 자고 아침에 눈을 떴다. 

오늘의 하루가 내게 허락되었다.    

  

어제처럼 일어나자마자 

화분에 물을 주고 

나도 물을 마시고 

커피를 내렸다. 

어제와 똑같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내 몸에 별다른 변화가 없다는 말이다.      


오늘 아침에 뜨는 해를 보았다.  

자연의 변화를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감각이 있다.   

  

오늘은 특별한 일이 없어 무엇을 할까 고민하였다.  

할 일이 없어 무료한 것이 아니라 할 일을 선택하는 즐거움이 있다.      


아이들에게 소식이 없다.  

소식이 없다는 것은 무탈하게 잘 지낸다는 이야기이다.     

 

카톡방을 정리하겠다는 소식을 들었다. 

만나면 이별할 때가 있으니 이 또한 살아서 겪는 흐름이다.  

    

오늘은 행복한 날이다. 

왜냐면, 

아무 일이 없기 때문이다. 


   


  


오래 소식이 없어 궁금한 친구가 있었는데 

카톡을 보다 그의 프로필에 올려진 사진을 보았다. 

그도 지나다 발견한 문구를 찍어 

올린 것 같았다. 웃었다. 

잘 지내고 있구나! 그러면 됐다.!      


신발이 꼭 맞을 때    

신발이 꼭 맞을 때는 발을 잊고
허리띠가 잘 맞을 때는 허리를 잊으며
가슴이 올바를 때는 누굴 미워하거나 증오하지 않습니다. 
쉽게 가는 길은 쉽다는 것을 모르고 가는 길입니다. 
행복이나 성공도 꼭 맞는 신발처럼 
그걸 느끼지 못할 때 그냥 거기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행복했음을 아는 것은 불행할 때이고, 
우리가 성공을 깨닫는 것은 실패했을 때이고, 
우리가 살았다는 것을 아는 때는 죽는 순간입니다. 
허리띠가 잘 맞으면 허리를 잊고 살 듯이 
행복이란 그것을 느끼지 못하는 순간들입니다.      
그러니 어디에 도달하려 발버둥 치지 말 일입니다. 
그러는 순간 이미 구하는 것과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친구가 프로필에 찍어 올린 문구     


작가의 이전글 별난 게 없어서 좋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