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마케팅 심화과정 전문교재를 약 500페이지에 걸쳐 작성하려 기획중이다.
50개의 핵심 마케팅 컨셉을 설명하고, 30개의 현장 실전 사례를 담으려 한다. 교육참여자에게는 30개의 Sales Tool Kit를 제공하려 한다. 모두 글로벌/국내/실전 경험들로 채우려 한다. 1권에서는 ‘환경분석-고객유치전략-고객유지전략’을, 2권에서는 ‘시니어마케팅 7원칙-글로벌/국내/실전인사이트 21가지 사례-마케팅요약 매뉴얼과 세일즈툴킷’으로 담으려한다.
여기저기 내가 저술했던 시니어마케팅 교재가 교과서로 남아있는데, 이번에는 신뢰하는 전문가들과 제대로 된 두꺼운(?) 시니어마케팅 교재를 만들어보려한다.
프리랜서로서 비수기인 지금 매일 써 나가야 그나마 더 바빠지기 전에 맞출수 있다. 당장 돈과는 거리가 멀지만 또 씨를 뿌린다. 언제까지일지는 모르지만, 더디게 할 수 있는 일을 차근차근 한다. 4/4분기에 나올 ‘2024시니어트렌드(가칭)‘과 ’시니어마케팅프로과정‘(가칭)을 출판하고 나면, 2024년은 지금보다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 바래본다.
여전히 척박한 시니어비즈니스 현장에서 묵묵히 버티며 길을 닦는 동료 및 선배님들의 이야기도 담아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