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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무패장사 박호영 May 13. 2022

■식당은 무엇이 있어야 하는가

-배가 산으로 가지 않으려면

■식당은 무엇이 있어야 하는가.

식당도(브랜드) 경쟁 시장(market)에서 관점에서 본다면 넓고 넓은 망망대해와 같은 바다위를 향해 하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자신의 식당 (브랜드)가 나아가는 목적지와 방향을 대해서 제대로 가고 있는지 수시로 알아야 한다.

어디로 가고 있는지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받과 같은 자신의 브랜드가 어디에 위치 하고 있는지 알수 있게 하는 도구가 필요하다. 현재 위치를 모른다면 잘 가고 있는지 목적지에 도착 할수 있는지 방향을 잡을수 없기 때문이다.

식당을 경영하는 것에도 이와 같은 것이 필요합니다. 나침받고 같은 것이 바로 식당의 앞으로의 비젼이고 또 하나는 자신의 식당(브랜드) 콘셉입니다. 비젼이 없다면 발전 할수 없고 식당의 콘셉트가 불분명하면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방향을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식당(브랜드)가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부터가 최우선적으로 이루어 저야 한다.

자신이 만든 식당(브랜드)가 어떤 콘셉트이고 가고자하는 방향이 무엇인지 알아야 비로소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고 한걸음 한걸을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위기가 오더라도 이걸 알아야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하거나 , 돌아가거나 , 때론 쉬어가고 수정과 보완을 거칠수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에 이것이 없다면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배가 산으로 가는 꼴이 되는 겁니다.


<출처 : 무패장사 장미공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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