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술호근미학 May 24. 2016

5. 100원을 사용하면 얼마를 벌 수 있을까?

아마존에서 가격 측정하는 방법

자 이제 사업 모델을 정했다. 그럼 내가 얼마가 있어야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까? 그리고 얼마를 투자해야 얼마를 벌 수 있을까? 내가 하나를 생산하는데 얼마가 들고, 결국 내 통장에 들어오는 돈은 얼마일까? 이 문제가 해결 되어야만 가격을 측정할 수 있고, 확신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소싱하는데 드는 지출은 다음과 같다. (아마존 계정비는 따로 계산한다.)


1. 샘플비 : 공장에서 샘플을 받는데 필요한 비용

2. 제작비 : 공장에서 상품을 제조하는데 드는 비용

3. 배송비 : 공장에서 아마존 웨어하우스까지의 비용

4. 라벨링 : FBA에 필요한 스티커를 붙이는 데 드는 비용

5. 환율 수수료 및 페이팔 수수료 : T/T 로 결제할 때에는 환전 수수료, 페이팔 결제시에는 페이팔 수수료가 추가된다.  

6. 통관 비용 : 미국내 Tax 비용. 대부분 배송업체에서 이것까지 포함해주지만 몇몇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여기까지가 내가 투자하는 비용이다. 하지만 내가 1-6번까지 100원이 들었다. 그래서 110원부터 이득을 보는 것이다라고는 말할 수 없다. 아마존 FBA를 이용하게 되면서 내는 비용과 아마존의 refferal fee를 내야만한다. 그비용은 다음과 같다.


7. FBA fee : 핸들링, 창고비, 무게당 비용 등. 이 가격을 정확히 측정하려면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과 크기 무게가 비슷한 상품을 찾아서 FBA Calculator에 계산하는것이 가장 좋다. (구글링하면 바로 나온다.)

8. Amazon refferal fee : 상품 가격의 8%-15%. 카테고리별로 다르다.


이 비용들이 아마존에서 상품이 판매 되었을 때 가져가는 비용들이다. 만약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면 프로모션 비용과 광고비용도 내야만 한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서 상품의 가격을 측정해야 한다.

예를 들자면 1-6번까지 100원이 들었다. 110원에 이 상품을 판매한다면? 그것은 손해이다. 왜냐하면 fba과 상품비용 110원의 15%가 아마존 비용으로 나갈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면 내가 상품 비용을 얼마로 정했을 때, 얼마의 이득을 남길수 있는지가 가능하다.

작가의 이전글 4. 사업모델을 정하다-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