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곤 별다방 Jun 04. 2024

드디어 봄소풍! 자연농원으로 오전 9시 40분까지 집합

#6 자연농원과 이오공감

1991년 5월 May 3일 (금요일)
봄소풍 (자연농원) 아침 9시 40분까지 자연농원으로 집합. 오후 3시 30분까지 모임.
선생님 조르다 실패. 기다리다가 1학년과 2학년 선생님이 모두 돌아가시자 다시 자연농원으로 들어가서 7시 30분에 나옴. 9시 20분에 집에 도착.
자유이용권 끊음(단체 8천 원인데 선생님들이 깎아서 7천 원 이래나?) 하늘색. 제대로 끊음. 재사용가능.


중학교 2학년, 1991년 5월 3일 봄소풍을 갔다. 자연농원이었던 현재 에버랜드로 봄소풍을 가는 날이었다. 아침 9시 40분까지 자연농원으로 집합해 놀기 시작한 뒤 오후 3시 30분까지 다시 자연농원(현 에버랜드) 입구에 모이기로 했다. 1991년의 자연농원(현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은 단체 8천 원인데 선생님들이 깎아서 7천 원 이래나? 하늘색으로 제대로 끊었다. 재사용가능.


우리 반은 3시 30분에 끝났지만 더 놀자고 담임 선생님을 조르다 실패했다. 선생님이 모두 가시기를 바라며 입구에서 기다리다가 1학년과 2학년 선생님이 모두 집으로 가시는 걸 보고 다시 아이들과 자연농원(현 에버랜드)으로 재입장해서 7시 30분에 나왔다. 집에는 9시 20분에 도착했다.


정말 놀이동산에서 신나게 놀았던 기억이 났다. 수원역에서 66번 버스를 타면 자연농원에 도착했다. 현재의 에버랜드는 1976년 용인자연농원(龍仁自然農園) 명칭으로 테마파크를 개장했다. 1981년 물이 많이 튀지만 재미난 슬라이드인 후룸라이드를 개장했다. 1982년 지금은 작동하지 않지만 김밥이나 도시락을 먹던 동그란 우주관람차를 개장했고, 1985년 지구마을을 개장했다. 1991년 내가 중2였던 해는 용인자연농원(현 에버랜드)이 15주년 되는 해였다.


자연농원은 1993년 누적입장객 4000만 명을 기록하며 피크를 기록했다. 1996년 내가 대학을 갈 때 자연농원은 20주년이 되고, 현재의 명칭인 '에버랜드'로 개칭하게 된다. 지금은 수인분당선인 기흥역에서 용인경전철인 에버라인으로 환승하면 지하철로도 에버랜드를 갈 수 있다. 물론 경전철에서 내려 에버랜드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시내버스인 66번을 타면 수원역에서 에버랜드까지 2시간 15분이 걸린다. 차로는 35분이면 가는 길인데 대중교통은 참 오래도 걸린다. 지금 네이버 길 찾기를 해봐도 버스로 2시간이 넘는 거리인데 학창 시절에는 수원역에서 용인 에버랜드(구 자연농원)까지 참 행복하게 다녀온 기억이 있다.


테마파크는 유아부터 초, 중, 고를 비롯해 20대까지도 정말 즐겨 찾는 장소이다. 사실 30대 중반의 나이에 결혼하고 나서 한창 신혼이었던 2012년 남편과 주말데이트로 서울랜드에 놀이기구를 타러 갔었다. 초, 중, 고 시절에는 한 번이라도 더 타려고 했던 놀이기구가 30대 중반이 되니 너무 어지럽고 내 돈 내고 왜 이런 고생을 하나 싶을 정도였다.


하지만 곧 아이가 태어나고 30대 후반부터 아이와 함께 신나게 에버랜드를 다닌 기억이 있다. 물론 그전에 다니던 동선과는 아주 다른 유아용 코스는 또 다른 에버랜드의 유아용 놀이기구를 알게 해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자연농원 아니 에버랜드는 우리의 인생과 함께하는 테마파크가 아닐까 싶다.


놀이동산을 이야기하다 보니 내 용돈을 탈탈 털어 비록 길보드차트로 구매했던 25 공감에 수록된 '프란다스의 개'라는 노래가 떠오른다. 이승환 노래 중에서 조금은 발랄했던 노래로 기억한다.



이승환 오태호의 이오공감, 1992년 발매 (출처: 나무위키)


https://youtu.be/xieDpXXOuLs? si=T3 L5 Y2 JHKblwL2 QV


프란다스의 개

2.5.共.感 이오공감

1992.06.01.


먼동이 터오는 아침에  길게 뻗은 가로수를 누비며  잊을 수 없는 우리의 이 길을  파트라슈와 함께 걸었네  하늘과 맞닿는 이 길을 라라~  내가 아주 어렸을 적  아름다운 동화 있어  나를 눈물짓게 했던  나의 파트라슈  추억 속의 너이지만  언제나 내 맘속에선  따스한 꿈을 꾸었지  나의 파트라슈  하루하루 늘어가는  이기적인 만남들에  한 번쯤은 생각하지  그 개 파트라슈  밑도 끝도 없는 말들  우리들을 지치게 해  확신 없는 진실들은  이젠 파트라슈


띠롬띠롬띠로롬 띠로띠로롬띠롬 띠롬 띠롬띠롬띠로롬 그 개 파트라슈

띠롬띠롬띠로롬 띠롬띠로롬띠롬 띠롬 띠롬띠롬띠로롬 나의 파트라슈

띠롬띠롬띠로롬 띠롬띠로롬띠롬 띠롬 띠롬띠롬띠로롬 그 개 파트라슈


프란다스의 개 [ A Dog of Flanders ]

1975년 일본에서 제작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영화. 1871년 발표된 마리 루이사 드 라 라메(Marie Louisa De La Ramee)의 원작 소설을 1975년 니폰[日本] 애니메이션과 후지 TV에서 총 52편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영화 시리즈로 제작한 것이다. 감독은 구로다 요시로[黑田昌郞]가 맡았다. (출처: 두산백과)


https://youtu.be/Xlz8mgreyuQ?si=MrtnLPOIJozTQ9Qf

파트라슈가 나오는 ‘프란다스의 개’ 최종화



이오공감 표지, 괌에서 촬영했다고 하는데...... 1992년 (출처: 나무위키)




이전 05화 춘계 체육대회에서 매번 지는 우리 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