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대 언어학당에서의 태권도 수업

  태권도 동아리 활동

벌써 몇년의 세월이 흘렀는지 모른다. 이화여대에서 진행된 태권도 동아리 활동은 회사의 배려로 진행되었다. 지금이야 일본인이 한국으로 여행오는 것을 많이 줄었지만 10년전은 일본인이 중국인들보단 더 많을 시절이었다.


한류붐으로 일본 남자들 역시 한국 및 한국문화 전반에 걸쳐 있기 있었기에 한국방문이 많을 시점이었다. 그래서 한국 태권도 사범으로써 일본,중국,말레이시아,미국,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분들과 1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태권도 수업을 진행을 하게 되었다.

한국어 담당 선생님들과 함께...


처음에 이 외국인들이 첨 배우는 친구들이 대다수인데 태권도 시범을 축제에 한다고 하니....한국 태권도 사범을 바라보는 눈빛은 약간의 두려움,신기함 등의 있었지만 수업을 해갈 수록 실력도 늘어만 갔다. 특히 옆 선생님들의 도움이 절대적이었다.

행사 당일 날 모두 수고했어요.




축제날....모두 수고했어요...검정띠가 아니라 밤띠를 줬다...노란띠였지만..축제용..

힘들었지만 모두 열심히 했다.





시범 하루전...모두 고생했어요..

행사 마지막날 2기 친구들과...






한창 운동하고 발표회날 모두 끝나고 사진한방.

매거진의 이전글 브루나이에서 온 ADN무술센터의 태권도 수업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