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ul 05. 2024

수출 늘었죠? 이젠 이걸 보세요

7월 첫째 주가 저물어 갑니다.  저희 래빗노트팀은 상반기 마무리하고, 하반기 전망하면서 재미있게 콘텐츠 미팅을 마쳤습니다. 오늘은 조금 일찍 226호 목차를 공개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일욜밤 9시 래빗노트와 만나요!


1.  금융자산 30억 이상인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했더니 올해 상반기 해외 주식과 해외채권 비중을 늘렸더라고요. 왜 그랬는지, 그리고 어떤 위험 변수가 있는지 분석해 봤습니다.


2. 빅테크 중에 유일하게 회복이 되지 않아 우리들을 실망 시켰던 그 아이가 드디어 상승장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들어올 자격이 있는지, 얼마나 환영받을 수 있을 지 짚어보겠습니다.


3. 래빗노트에서는 꾸준히 자산배분의 기준으로 국민연금을 보면 좋다고 말씀드리고 있죠. 상반기 국민연금이 해냈습니다. 래빗님들의 자산배분도 성과 있으셔겠죠?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4. 산자부는 6월 수출 동향을 발표했습니다. 드디어 대세 상승장에 들어왔다고 무방할 정도의 실적이 났어요. 여기서 그치면 안 되죠? 우리는 그 다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래빗노트만의 인사이트 들어갑니다.


7. 본질에 관하여 시리즈입니다. 더 번 사람이 더 내는 게 당연한 거죠. 복잡하고 바쁜 세상에서 본질만 알려드립니다. 흔들리지 말아요.


8. 상반기 래빗노트 베스츠 콘텐츠 10위까지 요약해서 정리했습니다. 지금 신규 구독자분들은 행운이시네요. 상반기를 파이널 정리해서 복습해드리겠습니다. 하반기도 힘차게 준비해 볼까요?


이제 자녀분들 기말고사도 끝났고, 본격적인 여름 방학만 기다리고 있네요. 신비독 시즌3도 준비하고 있고요. 시즌1~2 묶음편도 새롭게 편집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결국에는 국어입니다. 래빗님들이 래빗노트 읽는 동안 자녀분들도 자연스럽게 비문학 독해에 익술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래빗님들 가정이 모두 경제 명문가, 국어를 잘 읽고 쓰는 가정이 되는 그 날까지!  래빗노트가 함께 할게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운이 좋았다는 말 믿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