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사로 여는 아침 2021.02.11

by 골드래빗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연휴 시작인 오늘은 미세먼지가 좀 있지만 포근한 날씨일 거라 합니다. 모이지 말래서 가족 상봉은 어렵고 미술관이나 표표히 다녀볼까 합니다. 거리두기 잘 지키며 다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세요!

http://naver.me/GLKjx35l


1.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이 급등 한다고 하다. 새뱃돈도 넣을 겸 10년 내 2000만원까지 증여세 비과세 혜택도 받을 겸, 10년 장기로 투자도 할 겸 자녀들 투자 마인드도 심어줄 겸겸겸이다. 요즘 워낙 추천주가 많고 기사 내에도 다 있다. 이건 애들 뿐만 아니라 노후 준비하는 분들께도 해당되니 리마인드 해보자. 대장주, BBIG(2차전지•바이오•인터넷•게임),1등주, 반도체, 코스피200•S&P500 추종 인덱스,ESG!! 나는 미성년자 비대면 개설이 될 수 있으면 나중에 카카오나 토스 증권 MTS 오픈했을 때 옮겨줄까 생각 중.



http://naver.me/5IFUXsjm


2. 반면 바로 아래 기사는 은행에 저금 하라 한다. 예적금은 기본이고, 주택청약저축은 1.8%(2년)로 다른 데 비해 금리가 높은 편이라서 성인이 되기 2년 전부터 카운트 되는 청약 횟수와 상관없이 이율면에서 유리하니 추천한다고. 이것도 어른도 마찬가지다. 결국 1,2 모두 애나 어른이나 똑같다는 것.



http://naver.me/xyU51bFc


3. '매경e신문'앱을 다운 받으면 연휴 동안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한다. e신문은 쉽게 말해 종이신문을 그대로 옮겨 놓은 형태다. 편집형으로 경제기사를 읽으면 좋은 게 한 눈에 기사의 중요도가 파악되고 광고가 없어 빨리 쉽게 집중해서 읽어내려갈 수 있다. 갠적으로도 e신문도 가끔 활용하는데 스크랩 기능이 있어서 좋다. 다만 형광펜 긋기가 된다면 더 좋겠다는 바램. 연휴에 e신문 체험 삼아 해봐도 좋을 듯. 쓰고 보니 광고 같은데 리뷰 정도로 봐주시길.



http://naver.me/xlWzI0fL

4. 어쩌다 회사원 연재에서는 '사내정치'를 다뤘다. 밀레니얼 중에서도 사내 야망가는 있기 마련이고. 이들이 공략하는 건 복잡해 보이지만 딱 하나다. 인간은 누구나 인정 받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것. 이건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을 관통하는 핵심 철학이다. 사내정치 못해서 머리 쥐어 뜯는 분들이라면 연휴 내 이 책 읽어보시면 좋다.



http://naver.me/5cTFU64E

5. 연휴라 중요한 기사가 별로 없는데 오늘 신문에서 제일 맘에 드는 기사. 바이오 CDMO에 전통 제약사들도 뛰어들고 있다고.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 등 수요가 급증하면서 이쪽 시장이 확대되니까 기존 잘 하던 삼바나 SK 바이오 사이언스 등은 사업 확장과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서고 있고, 대웅제약, GC녹십자, 차바이오텍 등 전통 제약사들도 이제 의약품 위탁 개발&제조 사업에 진출 선언을 하고 있다. 시장이 있고, 실적이 기대되면 주가는 뛰기 마련. 어려우면 개별 주식보다는 바이오나 헬스케어 ETF로 보셔도 좋다.



http://naver.me/FOvbWwmB


6. 신이 부여한 임무를 게을리한 죄. 제목이 좀 어렵긴한데 노영우 금융부장의 칼럼이다. 코로나로 원화가 많이 풀렸으나 기축통화가 아니기 때문에 경제 타격을 심하게 받을 거라는 것과 자산시장 거품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이야기처럼 쉽게 풀어 설명했으니 전문을 읽어보시길 추천.



#경제 #금융 #주식 #재테크 #경제공부 #아침신문읽기 #신문읽기특훈 #경린이경제공부 #경제기사로여는아침 #래빗노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