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회원님들이 너무 많이 오신다.
하나둘 소개해서 데려 와 주시고 너무너무 감사하다.
하나 레인으로 진행하던 수업을 2개 레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레인 1개는 상급, 레인 1개는 중급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급은 글라이딩과 손에 힘 빼는 동작을 위주로 하고 있고,
상급은 스킬을 위주로 수업을 하고 있다.
기존에 나오시던 분들이 이전에 봐주던 만큼 많이 봐드리지 못해서 많이 죄송하다.
자꾸 신경 써야 하는데 계속하시던 분들이라 동작들을 별 잘못된 동작 없이 너무 잘 따라와 주셔서
그런 것도 있는데
좀 더 잘 보려고 노력해야겠다.
1. 자유형 몸풀기 200m
2. 숏핀 스노클 착용 후 양손을 물을 잡고 양팔을 동시에 넘기기 50m X 2
3. 숏핀 스노클 착용 후 왼손은 앞에 뻗어 놓고 오른팔만 자유형 100m X 2
4. 숏핀 스노클 착용 후 오른손은 앞에 뻗어 놓고 왼팔만 자유형 100m X 2
5. 숏핀 스노클 착용 후 손에 힘을 빼고 앞에 뻗어두고 자유형 발차기 25m, 허벅지에서 2초 기다리기 자유형 75m X 4
6. 숏핀 스노클 착용 후 천천히 자유형 200m X 2
7. 천천히 자유형 200m
8. 손 스피드 최대한 빠르게 돌리기 50m
9. 손 스피드 최대한 빠르게 돌리기 25m X 4
10. 손 스피드 70% 100m
11. down 200m
2. 피니쉬 마지막 지점을 인지 하지 못해서 자꾸 지나쳐가서 물을 과하게 밀어내는 것이 보여서, 극단 적으로 손이 허벅지 뒤로 넘어가지 못하게 양팔을 동시에 교정을 했다.
3,4 2번에서 한 느낌을 살려서 리커버리를 해주고 손에 힘을 완전히 빼고 한다.
5. 손에 힘을 주고 앞에 뻗어 놓게 되면 힘이 들어가 무겁게 된다. 발차기만 해서 손에 힘을 빼고 손에 부력을 느껴 진행하고, 그 느낌을 살려 75m 자유형을 진행한다.
6,7 앞서 연습한 리커버리 할 때 힘 빼고, 글라이딩 할 때 힘을 빼고 힘을 빼는 것을 위주로 진행한다.
8,9 힘 빼고 최대한 빠르게 돌린다. 힘을 빼고 돌리는 느낌을 알아야 한다.
수업을 받으시는 분들 중에 오래 수영을 하신 분이 계셨는데, 손에 힘을 빼고 진행을 하고 나서 스피드가 많이 안 난다고 조급해하시는 분이 계셨다.
이런 경우는 제가 별로 해드릴 말은 없다. 어쨌든 힘을 빼고 진행을 해야 지치지 않고 그 지치지 않는 동작으로 장거리를 하면서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고, 페이스를 올릴 수 있다.
손에 힘을 빼는 느낌을 살리는 중인데 조급하게 그럼 당장 눈에 보일 수 있게 해 드릴 수밖에 없다.
원래 하던 대로 물 잡는 타이밍을 좀 더 당겨서 동작을 좀 더 스피드 있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손바닥에 물을 정확히 느끼고 리커버리 동작도 힘이 완전히 빠져야 완성이 됐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타이밍을 좀 더 빠르게 하니 기록이 확 좋아지셔서
다시 천천히 돌아가기로 했다.
조급하게 생각 안 하셨으면 좋겠다.
자유형은 무엇보다 느낌이 중요하다.
평영 접영을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평영 접영은 뒤늦게 수영을 시작한 선수들이 많이 하는 종목이다.
자유형이나 배영에 비해서 균형 이동이 많이 없어서 힘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유형과 배영은 롤링, 글라이딩, 캣치, 피니쉬 모든 동작이 균형을 잡은 상태에서 해야 하기에 균형감을 잡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이 된다.
조급하지 말고 , 천천히 천천히 아주 천천히 꾸준히 쭉 이어서 하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