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이마트 피코크 초마 짜장은 3대째 내려오는 중화요리 고수의 맛을 집에서도 느껴볼 수 있는데요. 수타식 중화면과 춘장 맛을 개별 포장 소스에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쫄깃한 면발에 깊은 불 맛이 더해져서 식당에서 먹는 음식의 맛을 집에서 그대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초마짜장은 180g 수타식 중화면 2개와 230g 짜장 소스가 개별 포장되어 있는데요. 2인분으로 가격은 6,480원입니다. 양이 생각보다 적어서 혼자서 한 번에 먹을 수도 있는데요. 양이 부족하다면, 짜장 소스를 활용하여 밥과 비벼서 먹거나 달걀, 오이, 새우, 양파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리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짜장 소스를 끓는 물에서 5분 정도 중탕하여 해동 및 가열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짜장 소스가 끓는 동안에는 추가할 재료를 다듬으면 좋습니다.
중국집 짜장면만큼 맛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속재료가 부실하지 않고, 소스에 건더기 재료가 넉넉하게 들어 있어서 짜장밥을 즐기기에도 충분합니다.
이번에는 끓는 물에 면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별도로 해동을 하지 않고, 끓는 물에서 50초 정도 삶아주세요.
그리고 면을 건져낸 후,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줍니다.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인데요. 다른 재료를 준비하기 위해 바로 먹지 않는 경우라면, 먹기 전에 끓는 물에 다시 살짝 데워주면 면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릇에 면을 옮겨 담은 후, 그 위에 짜장 소스를 넣으면 되는데요.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기 때문에 다른 밀키트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짜장 라면에 비해 중화요리 식당에서 먹는 맛과 유사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른 재료를 추가하여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양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위해 밥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