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색된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
바나나의 색깔이 변하거나 너무 심하게 변색이 된 상태라면, 먹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부터는 변색된 바나나를 버리지 말고 꼭 먹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변색된 바나나가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 소개합니다.
변색된 바나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1. 에너지 공급
생산적이고 활발한 움직임을 위해서 신체의 에너지가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바나나의 천연 화합물은 꾸준하고 일관된 에너지를 몸에 주입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에너지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변색된 바나나는 3가지 천연 당류인 슈크로스, 과당, 포도당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가지고 있는데요. 격렬한 운동을 하기에 앞서 바나나를 2개만 먹으면 신체의 지구력을 높일 수 있으며, 바나나의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기분 개선
바나나는 기분과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트립토판을 공급하는데, 이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세로토닌은 몸을 편안하게 만들고 기분을 좋게 하는 뇌신경 전달물질인데요. 어두운 반점이 있는 바나나에는 우리 몸에 의해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 다량의 트립토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을 해결하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속 쓰림 완화
변색된 바나나는 속쓰림을 완화시키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14 pH 정도의 알칼리화 무기물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서 위의 전반적인 산성도가 낮아지며 속쓰림이 개선됩니다. 또한, 위궤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은 염산에 방어할 수 있도록 위장에 더 두꺼운 보호 장벽을 만들며, 궤양을 유발하는 특정 박테리아를 소멸시키는 프로테아제 억제제가 들어있습니다. 바나나로 배를 채우면 위산에 의해서 구멍이 뚫리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 및 미네랄 제공
바나나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한 혈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 마그네슘, 망간을 적절한 수준으로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이톨신이라는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백혈구를 증가시킬 잠재력이 있으므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바나나는 암세포의 변화와 싸우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몸에 공급합니다.
5. 혈압 조절 및 빈혈 개선
변색된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수준을 낮춰 혈압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빈혈에 좋은 철분과 칼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헤모글로빈이 증가하면서 혈액 공급이 강화되어, 빈혈과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심장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뼈에도 유익합니다. 바나나는 칼슘 배설을 억제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