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데일리뉴스 Mar 19. 2020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 코인원 거래소 오늘 상장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 코인원 거래소 오늘 상장

-   오늘 12시 코인원 원화 마켓 상장 후 거래 확정
-   상장 기념 MTO 에어드롭 및 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 코인원 거래소 오늘 상장     ©


[더데일리뉴스] 블록체인 기반 기상 빅데이터 기업 옵저버(Observer)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오늘 오전 밝혔다. 


옵저버는 전 세계 누구나 손쉽게 기상 데이터를 생산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상 데이터 거래 플랫폼 구축, 소형 기상 관측기 및 기상 데이터 AI알고리즘 개발을 진행하는 기상 및 환경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옵저버는 관측된 데이터의 검증/관리, 관측 보상 및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옵저버 팀이 자체 개발한 기상 관측 기기 미니 웨더스테이션(MWS)는 지난달 기상청과 환경부 인증을 통과했다. 작년 12월부터 롯데그룹의 세븐일레븐과 함께 전국편의점에 MWS의 설치를 통해 기상 및 미세먼지 관측망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옵저버의 자체 암호화폐 OBSR은 12시부터 코인원 원화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상장 기념행사로 코인원 거래소와 STP 네트워크의 웹 플랫폼 블록존에서 에어드롭 이벤트와 코인원 거래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트레이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옵저버 관계자는 “국내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옵저버 팀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던 블록체인 기반 기상 사업을 거래소 상장과 연계하여 앞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작가의 이전글 베이비버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마스크 10,000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