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Feb 12. 2022

서랍 속 자작시 - 생명 주심에 감사하며

삶을 마주하는 자세에 대하여

생명 주심에 감사하며

                hongfamily


오늘 내가 존재하는 건

사물이 아니 생물로서 존재하는 건

오늘 하루 살아갈 생명을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나에게 주어지는 생명이

그날그날 채워지는 것인지

미리 나의 몫을 받아두는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오늘 내가 하루를 살아가고 있음은 확실하니

생명 주심에 감사드린다


동백나무가 꽃 한 송이를 피워내는데

그날 몫의 생명을 다 써버리는지 모를 일이다

나는 삶을 살아감에 어찌해야 할까

돈을 모으듯 생명을 남겨두어야 할까

오늘 하루를 위해 모두 써버려야 할까

동백나무가 꽃피우고 잎을 틔우는 건

우리는 아는 일이겠으나

나무는 그저 꽃 한 송이를 피워내는 일만

알고 있는 건 아닐까


동백나무가 그러하듯

모든 생명 있는 것들도 그러하리라

인간이라 하여 무엇을 더 아는 것도 없지 않은가

나에게 주어진 생명은 온전히 오늘을 위해 쓰리라

꽃을 피우니 향기도 나고 벌도 날아들 듯

나의 오늘이 무언가를 이룬다면

행복이라는 향기가 나지 않을까

그저 오늘  주어진 생명에 감사하며 살아야지

언젠가 내가 무언가를 해냈을지 모를 일이니




작가의 이전글 서랍 속 자작시 - 우문현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