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Apr 28. 2022

ㅇㅇ하기 좋은 계절

날씨 좋은 봄 날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20년에 시작된 코로나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지만 올봄은 코로나의 끝이 보여서 일까요 다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사람들과의 만남도 계획해보게 됩니다.


출장차 이동하는 중에 함께 계신 부장님이 오늘 날씨 참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 뒤에는  각자 ㅇㅇ하기 좋은  날이네 생각을 하겠지요. 저는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할 것이며, 무슨 추억을 쌓을까 생각해봅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등산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네요. 등산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특히 이 계절에 산에 오르기를  좋아합니다. 연초록 빛을 띠는 수목들을 보고 싶어서입니다. 한 여름의 짙은 초록도 좋지만 연초록은 저에게 아직 때 묻지 않은 아기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날 비라도 내렸다면 잎사귀마다 촉촉이 내려앉은 물방울을 볼 수도 있겠고 축축한 흙바닥을 밟을 때의 느낌도 느껴볼 수 있을 겁니다.


산을 전문적으로 오르지는 않지만 가까운 산을 자주 오르는 편입니다. 한 때 매주 관악산을 오르기도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 등산도 뜸했습니다. 다시 산에 올라야겠다 계획해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벚꽃엔딩이 아쉬운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